반응형
넥슨의 신작! 일명 날으는 카트라이더인 에어라이더 1차 클로즈베타에 운좋게 선정이 되어서 어제 잠깐 에어라이더를 듀토리얼까지만 즐겨보게 되었습니다. 음, 일단 첫느낌을 말씀을 드리면 카트라이더와 비슷하며 공중으로 옮겼습니다.

쉽게 말하면 카트라이더는 땅에서 카트를 타고 레이싱을 한다면, 에어라이더는 에어모빌를 타고 공중에서 경기를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에어라이더 대기화면의 인터페이스입니다. 
멀티플레이 (해당 미션에 맞는 방들이 나옵니다.)
라이더스쿨 (에어라이더를 처음 하시는분에게 조작법에 대해서 듀토리얼로 진행할수 있습니다.)
방만들기 (만들고자 하는 방을 만들수 있습니다.)
아이템개인전 (아이템을 먹고 쏘는 방식으로 카트라이더의 아이템전과 똑같습니다.)
스피드전 (카트라이더의 스피드전과 동일합니다.)
체이싱개인전 ('에어모빌' (카트라이더의 바디와 같은 역활)를 타고 다른 라이더를 기관총으로 격파를 시켜야 하는 방식입니다. 물론 이 와중에도 레이싱은 이루어집니다.~ )
체이싱2인승 (이는 2명의 라이더가 하나의 에어모빌을 타서 한명은 운전을 하고 한명은 기관총을 쏴서 다른 라이더를 격추시키는 방식입니다.)
다른말로 하면 오토바이 한대에 앞사람은 운전하고 뒷사람은 다른 오토바이를 격추 시키는 역활을 한다고 보면 됩니다.

위는 마이룸입니다. 현재 1차 클로즈베타에 맞는 퀘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루찌의 역활은 카트라이더와 동일합니다. 인터페이스는 나름 깔끔합니다. 역시나 캐쉬가 존재합니다.

듀토리얼을 진행하는 모습니다. 진행방식은 카트라이더만큼이나 쉽습니다^^..

도전단계는 오른쪽에서처럼 앞으로, 왼쪽, 오른쪽, 상승하기등의 단계로 듀토리얼을 진행하는 방법으로 되어 있습니다.

듀티리얼을 완료하면 일정의 경험치와 루찌를 보상받게 됩니다.

루찌를 보상받고 있습니다.

듀토리얼에서 같은 동작과 모션을 2번이나 3번을 해야 하는경우 위처럼 한번더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하나의 듀토리얼을 완성하고 나면 위처럼 인증마크가 쾅!! 하고 찍힙니다.^^; 듀토리얼은 다시 도전하거나 배울수 있습니다.^^ (3번까지 하면 모두 완료)

회피하기 동작이 있습니다. 이는 적이 미사일을 쏜다거나 혹은 기관총을 쏠때 좌우로의 회피나 혹은 위쪽으로 회피를 이용하여 회피할수 있는데, 이때 시프트키를 두번 누르거나 왼쪽으로 두번, 혹은 오른쪽으로 두번으로 회피는 쉽게 할수 있습니다.

위는 체이싱개인전입니다. 체이싱은 기관총을 발사하여 앞 라이더를 격추시키는 모드입니다. 아래에 보시면 총알??이라고 해야할까요!! 두두두두두 하면 총알이 다라지고 일정시간이 지나면 다시 총알이 차는 방식입니니다.

카트라이더에서처럼 총알과 미사일 아이템을 바꾸는건 알트키를 누르면 무기전환이 가능하며 아이템사용은 CTRL 을 눌러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럼 아래에 제가 위에서 지금까지 했던 모든 듀토리얼을 종합한 동영상입니다.


위의 동영상을 보시면 듀토리얼을 진행방향과 움직임등 모든것을 확인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현재 에어라이더는 1차 클로그베타가 진행중입니다. (2009년 6월 5일기준)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