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에어라이더의 가장 기본적인 게임방식은 아이템전입니다.
아이템전은 기존 카트라이더와의 아이템전 방식과 90프로 똑같다고 생각하셔도 되겠습니다.
카트에서의 아이템전 용어가 좀 달라졌을뿐이지, 쓰이는 용도는 같습니다

쉽게 말해서, 날파리, 회오리(카트의 바나나와 같은 역활), 부스터, 미사일, 물폭탄(물산), 기타등등 기존에 카트에서 사용되던 아이템이 그대로 사용됩니다. 다만 공중전에 맞게 아이템의 명칭과 쓰여지는 이펙트와 모양새가 조금 바뀌었을뿐입니다.

이렇게 글로 설명하는것보다!
직접 동영상으로 보는게 더 빠르게 이해하실꺼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잘하지는 못하지만, 두개의 동영상을 준비했습니다.


카트라이더에서는 기본적으로 좁은 트랙을 달립니다. 에어라이더도 트랙을 달리긴 하지만, 카트처럼 트랙의 라인은 없습니다. 그럼으로 좀더 넓은 공간의 모션을 구사할수 있습니다. 

또한 카트라이더에서처럼 중간에 다른 괴상한것들이 튀어 나온다거나 통나무가 굴러 온다거나 등의 피해야할 요소들이 있듯 에어라이더에서도 에어모빌을 조정하여 피해야할 장애물은 존재합니다.. 이 장애물로 하여금 다른유저와의 거리차이가 벌어지기도 합니다.

에어라이더는 카트라이더를 해보신분이라면 쉽게 즐길수 있을듯 합니다.

레벨 아이콘 역시 카트라이더와 동일하며 부스터와 순간부스터 역시 사용법이 동일합니다.
처음에는 이런 조작감을 공중에서 어떻게 표현할까 했는데, 약간 어울리지는 않지만 비슷하게 구사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위와 아래의 동영상에서 볼수있듯이 레이싱을 하면서 아이템을 주울때 보통 카트라이더는 바디가 아이템 상자를 지나가야지 아이템을 획득하지만, 에어라이더에서는 아이템상자를 들고 있는 풍선을 지나가도 아이템을 획득할수 있으니 구지 상승을 하다가 아이템상자를 획득할려고 하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몇가지 불편한점....

에어라이더에서 상승은 시프트를 누르고 있으면 상승합니다. 근데, 하강은 없습니다.
하강이라고 한다면 앞으로 전진키를 놓게되면 하강으로 내려가기 시작합니다. 당연한 이치일찌도 모릅니다.  키보드의 제트키를 하강 버튼으로 이용해도 될듯합니다....

카트라이더에서의 뒤로는 후진과 브레이크로 이용되었습니다. 근데 에어라이더의 뒤로키는 현재로써 무용지물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공중에서는 후진이 안됩니다. .. 쉽게 생각 해봅시다. 레이싱을 즐기다가 벽에 부딛혀서 반이 뒤집혔습니다. 이때는 방향키를 이용해서 회전을 시도한후에 전진을 시도하는 카트라이더의 반사적인 모션을 합니다.^^//

시프트를 누르고 좌, 우의 방향키를 누르게 되면 부스터가 작동됩니다. 카트의 기본 드리프트기법과 사용법과 쓰임새가 동일합니다.

http://air.nexon.com/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