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도 처음에 블로그를 할때, 블로그를 통하여 돈을 벌수 있다는걸 몰랐습니다. 사실 그렇게까지 블로그를 하고 싶은 생각도 없었고, 남들 블로그 하나씩 있으니깐 나도 해야겠다 라는 그런 생각뿐이었습니다.

그렇게 하나씩 알아가고, 메타사이트를 통하여 블로그의 장점 그리고, 블로그로 돈을 벌수 있다는 기본적인 방법도 알게 되었습니다. 블로그로 돈을 버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애드센스나 애드클릭처럼, 클릭에 의하여 수익이 일어나는 방법과 제품을 받고 제품에 대해서 리뷰를 쓰는 체험단을 통하여 버는 방법, 또는 제품에 대해서 홍보를 해주고 그 원고료를 받는 방법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 늦게 블로그 수익 시장에 뛰어든 업체가 있었으니, 바로 블로드입니다.

블로드는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은 수익 구조를 가집니다.

블로드란?
블로드는 광고주와 블로그, 모두가 만족하는 인터넷 홍보 서비스입니다



광고주에게 블로드란
블로드는 광고주가 직접 참여하는 블로그마케팅입니다



블로거에게 블로드란 무엇인가....
블로드는 광고비의 많은 부분을 블로거에게 돌려주는 인터넷마케팅입니다

여기까지 봤을때 제 개인적인 입장에서는 별로 다를께 없습니다.  사실 좀더 블로드 서비스가 열려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로지 블로드에 쓰여진 위의 글로만 판단한다는 자체가 무리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아무튼 위의 내용중에 핵심 내용은 광고주가 직접 광고에 참여 한다는 얘기입니다. 이게 좋은지 안좋은지는 시간이 지나봐야 알겠습니다. 오히려 역효과가 나올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다만, 블로거 입장에서 볼때 이번 블로드에서 광고하고 있는 수익배분 방식은 기존의 구조보다는 좋은편이라 생각합니다.



몇가지 장담점을 섞어서서 말해보겠습니다.

1. 블로드에서 선택할수 있는 광고가 많다는건 블로거에게 너무나 좋은 조건입니다.
쉽게 말해서 이런경우죠.. 저는 it블로거입니다. 근데 리뷰할껀 음식요리입니다. it리뷰보다 음식컨텐츠가 많다면 제가 아무리 it 블로거에서 띄어난 재량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음식을 해보고 요리를 하는분보다는 정확하게 찝어낼수가 없겠죠! 그렇다면 이런 컨텐츠가 계속 음식만 올라온다면 it블로거의 입장에서는 아쉬울수밖에 없습니다.

많은 다양한 컨텐츠가 준비 될수록 블로거의 입장에서는 선택의 폭이 넓어집니다.

2. 광고주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자신의 컨텐츠를 많은 블로거들이 참여 해주길 바랄겁니다. 광고주입장에서는 합당한 조건에 참여한 블로거에게 금액을 지불해야 할것입니다.

이때 힛트수가 적은 블로거에게는 적은 금액을, 힛트수가 높은 블로그에게는 많은 수익이 배분이 될겁니다. 이 결과의 모든것들이 투명하게 보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결국 인기 있는 블로그는 좀더 좋은 조건이 될것입니다.
광고주의 입장이야 자신의 컨텐츠가 좀더 좋은 조건의 블로그에 쓰여지길 바랄것입니다.

3. 블로드에서 광고 금액이 대부분을 참여자에게 돌려준다고 하는데 이게 얼마나 될런지는 참 궁금합니다. 다른 사이트의 경우는 이미 정해진 가격에 의하여 포스팅을 합니다.
만약에 본인이 참 리뷰를 잘 썼다고 합시다.. 자신의 블로그에 평소에 방문자가 없다고 합시다. 이랬을때 리뷰를 본사람이 몇명 안된다고 합시다. 이러면 아무리 잘 쓰여진 글이라고 하여도 평소에 방문자가 적어서, 빛을 못본 글이라 합시다. 이런경우와

글은 대충 썼는데 평소에 접속자 수가 많아서 많은 조회수를 자랑한 글의 블로그의 경우입니다. 광고주의 입장에서는 어느쪽을 선택하겠습니까? 잘 썼지만 몇명 보지도 않은 블로그에 돈을 더 줄까요? 아니면 대충 썼지만, 너무 많은 사람들이 본 사람에게 더 줄까요? 선택은 광고주가 하겠지요!.. 블로거의 입장에서는?? 무슨 생각이 들까요!..

기존처럼 정해진 가격에 쓰여지는 포스팅과 그 후에 이루어지는 통계에 대한 수익방식은 분명히 차이점은 있습니다. 무엇이 좋은지는 직접적으로 사용해봐야겠습니다.


블로드 서비스가 현재 베타 상태입니다. 아직 열려 있지 않은 사이트에 직접적으로 체험해보지 않은 상태에서 블로드 자체적으로 알려주는 위의 이미지등을 통하여 다른 마케팅 사이트와 평가를 한다는게 부족할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오픈 되어질 12월 10일에 좋은 광고주와 멋진블러거가 함께 하길 바랍니다.
12월 10일 블로드가 오픈합니다... 그날을 기대 합니다.

블로드 http://www.blod.co.kr/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