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깔끔하고 깨끗한 골프스타 게임을 즐겨봤습니다.
이게 저의 골프스타에 대한 첫인상입니다.. 그래픽은 다른 게임에 비해서 손색이 없을정도로 깔끔하며 높은 해상도를 보여줍니다.

골프게임중에 제가 해본 게임으로는 pc게임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들 해봤다는, 팡x를 즐겼던 기억이 납니다. 오랫만에 골프게임을 접하는 상황이라서 관심이 더 갑니다.

골프에 대한 용어를 몰라도 좋습니다. 여러분이 알고 있는 가장 단순한 골프의 규칙은 골프공을 클럽으로 맞춰서 누가 가장 빨리 적은 타수로 넣느냐고 바로 골프의 단순하고 간단한 방법입니다.

골프스타가 얼마전에 다음게임(채널링)을 시작했다는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다음넷에서 제공하는만큼, 별도의 가입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기존의 다음넷 아이디를 이용하시면 쉽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주소 : http://golfstar.game.daum.net/

골프스타 다음채널링 오픈 기념으로 현재 이벤트가 진행하고 있으니, 골프를 오랫만에 즐겨보시거나, 혹은 한번 해보고 싶은분은 일석이조의 기회를 가져 보시길 바랍니다....



자 그럼 간단하게 몇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로그인을 하게되면 채널과 로비가 나오게 되며 레벨 15이하는 입문채널로만 접속이 되고, 레벨 15 이상은 접속은 되지만, 라운딩이 되지 않습니다. (관전가능)


캐릭터를 생성하는 장면입니다..
골프스타의 마음에 드는 점 역시 캐릭터입니다.... 저와 신장이 전혀... 비슷하지는 않지만 멋진 캐릭터로 대리만족을 할수는 있답니다.



캐릭터는 4가지중에 선택!
꽃미남 남성캐릭터, 미모의 여성캐릭터친근한 아저씨, 귀여운 소녀 캐릭터중에 선택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자신의 주민번호와 상관없이 남자도 여자캐릭터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그래도 남자는 남자를, 여자는 여자를 선택했으면 하는 작은 바램이 있습니다.^^; ㅋ


이렇게 제가 만든 캐릭터입니다.  얼굴형은 너무 젊어 보이는것보다 적당히 분위기 있는 외모로 선정 했습니다.^^; ;; 정말 잘생겼습니다. ㅠㅠ; 저 캐릭터 만큼만 생겼어도--;


처음 캐릭터를 만들고 나면 듀토리얼이 진행이 되는데, 골프스타의 기본적인 조작방법이 나오기 때문에 놓치지 마시고 꼭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듀토리얼을 진행하고 나면 5종의 도우미 클럽 보상이 이루어집니다.



듀토리얼이 끝나면 로비로 접속하게 됩니다.
이곳은 MMORPG로 비유하면 마을과 같은 곳입니다. 
퀘스트를 받거나, 옷을 사거나, 편지를 보내거나 하는등의 기본적인 활동을 할수가 있습니다. 물론 대화도 가능하며 캐릭터가 마우스 클릭하는 방향으로 이동을 합니다.



퀘스트가 있다면 위에서 보시는것처럼 엔피씨 머리 위에 노랑색 느낌표가 표시되어서 현재 진행할수 있는 퀘스트가 나오게 됩니다.

또한, 노랑색 물음표가 나오면, 완료할수 있는 퀘스트가 있다는것을 뜻하게 됩니다...




필드로 나가기 전에 넷연습장을 이용하세요!
여러분 주변에서 흔히 볼수 있는 골프연습장 아시죠!!. 그 골프연습장처럼 골프스타 에서도연습장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골프 연습을 할수가 있으며 연습에 따라 보상금액도 나오게 됩니다.

듀토리얼을 진행했으면 어렵지 않게 게임을 진행할수가 있으니 한번 해보세요!


그래도 잘 모르겠다면 공식홈페이지에서 권하는 초보자 가이드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추천] 초보자가이드 : http://bbs.golfstar.game.daum.net/page.jsp?pgid=hong_board_view&articleid=19



이제는 이런 필드로 나가볼껍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즐길수 있으며 초보자가 쉽게 공략할수 있는 베이직가든에서 게임을 진행해볼까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베이직가든은 MMORPG에서 맵과 같은 역활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처음부터 18홀을 하지 마시고, 3홀이나 6홀을 하면서 가볍게 즐기길 권하겠습니다.
로비에서 오른쪽 상단의 방만들기를 이용하여 방을 만들거나 아니면 방리스트를 클릭하여 방에 참가 하셔서 필드로 이동합니다.

방을 만들거나 방에 참가하면 아래처럼 참가자의 캐릭터를 만날수 있습니다.



게임 준비가 되면 캐릭터 밑에 준비완료라는 글씨가 빙빙 돌기 시작합니다.
방장은 상단의 시작버튼을 이용하여 게임을 시작합니다.



이 부분도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들더군요!.. 순서대로 시작을 하는데, 대기를 하고 있는 다른 유저의 경우는 옆에 서서 이야기를 할수 있거나 혹은, 춤을 춘다거나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할수 있습니다.

다만, 이동은 되지 않습니다.



게임을 진행하고 있는 와중에 물에 골프공이 빠지거나 하면, 위처럼 왼쪽 화면은 골프공이 물에 빠지는 장면 오른쪽은 캐릭터가 실망하는 표정이 동시에 보여지게 됩니다.
나름 괜찮게 느껴지더군요!!




다른 캐릭터가 공략을 할때 다른 유저의 캐릭터는 양쪽에 서서 그 장면을 구경할수 있습니다, 물론 이 와중에도 박수를 친다거나 춤을 춘다거나등의 모션을 취할수가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조작방법은 게임중에 H을 누르게되면 언제든 도움말 단축버튼을 볼수가 있습니다. 이 도움말 버튼을 이용하여 게임을 조금더 빠르게 적응 할수 있을듯 합니다.



다른유저의 캐릭터가 퍼팅을 할때, 보시는것처럼 투명하게 됨으로써 골프공과 시약각도를 볼수 있음으로 좀더 재미있는 기대감을 갖게 하는것 같습니다.

만약 캐릭터가 투명화가 되지 않고 진행한다면 조금은 답답함을 느낄수 있을듯 싶습니다.




골프공이 홀에 가깝게 있을경우 자동퍼팅을 설정할수 있는데. 말 그대로 홀에 골프공이 가깝게 있으면 컴퓨터가 알아서 퍼팅을 하여 게임을 진행하는 설정입니다. 이 옵션은 환경설정에서 켜거나 끌수 있습니다.




게임은 같이 진행할수도 있지만, 혼자서도 진행할수 있습니다.
그럼으로 다른유저를 기다리거나 할필요 없이 혼자서 즐겨도 됩니다.




게임을 진행하면 레벨업을 하게 됩니다. 레벨업을 할때마다 스텟치를 부여받고 이는 능력치에 투자를 하게 됩니다.

- 파워(P) : 비거리에 영향을 주며 파워를 올리게 되면 임팩트/컨트롤 능력 
- 임팩트(I) : 샷을 하는 임팩존의 크기에 영향
- 컨트롤(C) : 샷의 정확도에 영향을 주며. 게임화면 내에서 목표원의 크기 영향
- 스태미나(S) : 체력/정신력 수치가 증가됩니다.





이렇게 게임이 끝나고 나면 랜덤으로 아이템을 주게 되며, 또한 현재 이벤트 응모권을 주기도 합니다.


제가 골프스타를 즐기면서 초보면 충분히 겪을수 있는 실수를 미리 말씀 드릴까 합니다.

초반에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중에 하나가, 하단의 체력 게이지가 떨어지는데 (MMORPG로 따지면 HP)이걸 어떻게 체우냐고 물어보시는데, 상점에서 물약을 사서 먹어도 되긴 하지만 로비에 가만히 두어도 체력은 다시 오르게 됩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