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잔혹함에 대한 쾌감을 즐겨라!라는 말을 오늘은 하고 싶습니다.
그동안 fps를 통하여 해보고 싶었던, 잔혹함 어쩌면 금지시 되었던 부분을 느끼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19세이상의 게임 이용입니다. 그에 따라 수위가 높습니다.. (피, 혈, 절단, 웃음, 쾌락)

저번 시간에 한번 소개를 했지만 이번엔 게임을 즐겨봄으로써, 솔저오브포춘온라인 에 대하여 좀 더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이전글
2010/08/02 - [게임] - 너무 사실적이라 위험한 타격쾌감 FPS 게임 '솔저오브포춘온라인'

솔저오브포춘온라인에 대해서는 위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난 시간에 한번 소개를 해서 이번엔 직접 플레이를 해보고, 게임 참여 방법과 모드등에 대하여 설명도 드리고, 더불어 제가 직접 플레이 했던 동영상도 준비 해봤습니다.


게릴라 VS 용병

용병팀

게릴라팀


어느쪽을 해도 충분히 멋진 포스를 느껴보실수 있습니다.

처음 접속시에 사용하실 닉네임을 정하게 됩니다.
이는 캐릭터명과 동일하기 때문에 캐릭터명을 정한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한글 2글자가 아닌 한글 3글자부터 됩니다.


보시는것처럼 솔저오브포춘온라인18세 미만의 청소년은 이용할수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온라인게임으로는 제가 보기엔 수위가 좀 높습니다..;;


로딩화면입니다. 보시는것처럼 상당히 박력적입니다..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역동적이고, 박력적이며 빠른 스피드를 자랑하기 때문에 다른 게임보다 좀 더 박진감을 느낄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서버를 선택하여 입장하게 됩니다.  오픈하면 서버가 늘어나겠지만 현재는 클로즈베타라 한개랍니다.


처음 접속시에는 인벤토리에 접근하게 되는데 자신이 사용할 무기와 의상이 자동으로 지급됩니다... 생각보다 멋진 의상과 무기들이 지급이 됩니다.


환경설정
개인적으로 가장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처음 게임에 접속하면 마우스가 둔탁함을 느낍니다. 좀 느리다고 생각이 드는거겠죠~
환경설정에서 마우스 감도 조절하는 부분에서 감도에 대한 숫자가 표시되질 않아서 얼만큼 얼마정도 조정 되었는지가 확인이 안되서 자꾸 조금씩 올려보고 흔들어보고 했는데 나중에 다시 맞추라고 해도 처음부터 해야겠습니다. 눈금을 그려 주던가 아니면 숫자를 표시하는 방식으로 셋팅하게 해주었으면 합니다.


가운데 확인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 해야 하는데 엔터를 치거나 esc를 눌러서 SKIP 될수 있도록 변경했으면 합니다.

개인적으로 귀찮더군요 --;;


무기 장착 방법은 무기를 클릭을 한채로 드래그가 아니라 클릭을 하게 되면 무기가 공중에 뜹니다. 그리고 원하는 위치에 다시 클릭하면 내려지는 방식입니다.
전 처음에 마우스로 찍어서 바로 드래그 했더니 안되더군요~ 참고 하세요~

아래부터는 게임 화면에 따른 설명과 부수적으로 좀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솔저오브포춘온라인ㅡMAP 플라이오버
 

게임을 시작할때 자신의 진영(게릴라)입니다. 기본적인 조작방법은 다른 FPS 게임과 비슷합니다. 그럼으로 어렵지 않게 조작이 가능합니다.

팁 (TIP...)
게임중에 G를 누르게 되면 이동중에도 폭탄을 던질수 있습니다.
(보통 폭탄으로 변경후에 던지고 다시 총을 바꾸는데 빠른 조작과 역동적인 움직임을 위하여 움직이면서도 폭탄을 던질수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게임중에 E를 누르게 되면 개머리판을 이용하게 됩니다
즉, 상대방이 바로 앞에 있을때 E를 누르게 되면 자신의 총 개머리판으로 상대방의 머리를 가격하게 됩니다.. 이때 상대방은 화면이 돌아갑니다. 마치 뺨을 맞은것 처럼요...



다리가 절단되어 따로 굴러온 모습이다.

보시는것처럼 칼로 상대방을 가격할때 어떤 부위 어느부위를 액션을 취하느냐에 따라 그 부분에 혈이 보이게 됩니다. 몸이든 팔이든 그 해당 부분마다 혈이 틀리기 때문에 모든 동작에 따라 피가 다르게 나오게 됩니다. 옆구리라면 옆구리에서만 피가 나고, 손목이라면 손목에서만 피가 납니다. 즉, 다양한 포즈와 모션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그만큼 세밀하다는겁니다.


그래서 한번 해봤습니다...

가슴

팔뚝

어깨

옆구리

머리부터 다리 무릎까지

위에서 보시는것처럼 찌를수 있는곳을 모두 칼로 다 찔러 봤습니다.-- 말이 좀 그렇네요
보시는것처럼, 부분적으로 피가 나오는것을 알수 있으며 또한, 액션을 보일수록 피가 점점 진해지게 됩니다. 한마디로 잔혹하죠 ...// -개인적으로 놀랬습니다.


게임중에 자신이 사망을 하게되면 다른유저의 플레이를 볼수 있는데...
보통 스페이스바로 다른 유저의 활약을 볼수 있지만,  솔저오브포춘온라인 에서는 오른쪽 마우스 버튼으로 자신과 같은 팀원을 구경할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보시면 킬러라는 아이콘이 하나 보이실겁니다. 이는, 자신을 죽인 유저를 복수하기 위한 하나의 표식입니다. 예를들어 자신이 상대방에게 죽었을경우 상대방은 킬러라는 표식을 보여주게 되고, 자신이 그 킬러를 좀더 쉽게 찾아서 복수할수 있는 기회를 주는 짜릿함을 가질수 있습니다..


솔저오브포춘온라인 에서는 다른 FPS게임과는 다르게 주무기, 권총, 칼, 폭탄이라는 것보다 하나를 더 집어 넣어, 주무기, 보조무기, 권총, 칼 ,폭탄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좀더 박진감이 넘치는 전장을 즐길수 있습니다.


죽고나면 상대방은 킬러라는 아이콘이 캐릭터 위에 뜨기 대문에 복수 할수 있는 재미를 주게 됩니다..


피가 뿜어져 나옵니다.

다리가 절단되어 날아가는 모습

게릴라

승리를 하게되면 보수를 받게됩니다.  이용되는 금액은 상점에서 무기나 강화 아이템등으로 이용할수 있게 됩니다..




솔저오브포춘온라인ㅡMAP 스네이크
 

스네이크

스네이크 맵은 전체적으로 굴곡이 많으며 재미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지형이 울퉁 불퉁하여 걸을때마다 그 지형을 느낄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건물이나 장애물에 숨어 있는 재미와는 또 다른 재미를 느낄수 있겠더군요~


기본적으로 지형이 평평하지 않기 때문에 지형을 잘 이용하여야 하고 반대로 또 조심을 해야하는 상황도 많습니다.


동굴로 들어가게 되면 적과 만날수 있습니다.


높은 위치에서 넓은 위치를 한눈에 볼수 있습니다.





솔저오브포춘온라인ㅡMAP 모닝헌트
 
폐공사장의 계념의 맵입니다.

공사장으로 드럼통이라든지 철골 구조등으로 일반적으로 다른  FPS 게임에서도 많이들 해보셨을 맵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스네이크와 플라이오버 맵이 재미있더군요!

아래는 제가 플라이오버 맵에서 게임을 즐기는 영상입니다.
아마 보시면.. 와 재미있겠다라고 하시는분이나 혹은 너무 한데 이건 이라고 생각할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을 보기 전에 19세이하의 게이머는 관람을 삼가 해주세요!



게임은 적어도 즐길수 있어야 합니다.
어쩌면 FPS게임에서 해보고 싶었던것을 구현 했는지도 모르겠습니다.모든 무기는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게되면 타켓이 확장됩니다.(저격모드가 모두 가능)

솔저오브포춘온라인 : http://www.sofonline.co.kr/


- 무기를 든채로 시프트를 누르고 달리기를 해도 다른 FPS게임보다 훨씬
   빠르게 이동가능하기 때문에 박진감을 느낄수 있습니다.
- 상대방을 킬 하거나 하면 웃음소리가 들리거나 휘파람 소리를 들을수
  있습니다. (잔인하지만 쾌감을 느낀다는 표현일까요//)
- 잔혹하지만 쾌감을 느낄수 있습니다.
- 다른게임보다 상당히 빠르게 이동하거 움직임이 빨라 신납니다.
- 피가 터지고, 사지가 절단되어 날아가는 모습이 끔찍하기도 합니다.
- 18세이하의 게이머들은 이용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 오랫만에 FPS게임을 해서 그런지 몰라도 울렁증이 좀 생깁니다.
- 빠른 게임 진행에 속수무책으로 죽을때도 있습니다.
- 대기실에서 오른쪽에 참가자들 로딩할때 숫자로 표시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솔저오브포춘온라인 :  http://www.sofonline.co.kr/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