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에서 가장 많이 쓰는 공간이 포스팅 공간 말고 무엇일까요?
바로 댓글창입니다. 블로그의 의사소통의 유일한 공간이죠` 이 댓글창 크기가 어느정도가 적당할지 생각 해보셨나요? 오늘 생각 해봅시다.

여러분이 댓글창에 글을 쓸때 보통 몇줄을 쓰시나요?
혹은 몇자로 댓글을 쓰시나요~??

제가 통계적으로 살펴 본 결과로는 3줄이 가장 많이 쓰여집니다.

일반적으로 댓글창이 옆으로 쭈욱 길다고 하여도 한줄로 쭈욱 쓰는경우가 없습니다.
적당한 곳에서 앤터를 쳐서 2줄 3줄을 만들게 됩니다..
예를들어 마지막 표현에서는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등의 안부를 전하기도 하여 통계적으로 3줄에서 5줄이 가장 많이 생기는듯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3줄 5줄을 한다하여 댓글창 크기도 3줄만 쓰고 3줄 이상되면 스크롤바 생기게 만든다면 보기에 얼마나 답답해 보이겠습니까~~ 그래서 여분을 더 하여 7줄 정도면 가장 깔끔하게 보일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댓글창의 크기는 3줄 정도 기본!

좁다고 생각되시죠??
조금만 넓혀준다면 보기에도 괜찮아 보일텐데 말입니다.




SKIN- HTML편집에서 검색 (CTRL + F) 을 이용하여 commentWrite textarea 를 찾아 줍니다.
위처럼 한 줄을 찾아 줍니다.

여러분의 스킨은 조금 다를수 있으나 코드는 똑같기 때문에 아래처럼 해주시면 됩니다.




소스중에 빨간색 부분만 추가 하거나 수정 하여 줍니다.

.commentWrite textarea   { width:648px; height:100px; padding:5px; position:relative; top:-20px;}

위에서 표시한  height:100px; 부분을 추가 해주면 됩니다.

댓글창의 세로 크기를 조절하는 부분이고 사이즈를 키우고자 한다면 숫자를 변경 하여 주면 됩니다.

현재 제 블로그의 글씨 크기를 기준으로 볼때 (댓글창의 크기는 127px이며, 일곱줄까지 스크롤바가 생기지 않고, 일곱줄 이상 되면 스크롤바가 생기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글은 2010년 11월 11일 오전 11시 53분 믹시 메인 소개 되었습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