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개인 사업을 준비 한다고 저번에 한번 말씀 드렸습니다.
오래됐죠!! 소식도 없고 궁금 하셨을것으로 생각 합니다.

관련글은 아래 글을 읽어 보시고요!


개업은 했고, 한달정도 됐습니다.. 손가락만 쪽쪽 빨고 있습니다...;;;
살면서 처음 해보는 사업이라 모르는것도 많고, 알아야 할 것도 참 많았습니다.


나름대로 공부도 하고, 책도 보고, 인터넷도 보면서 쉽지 않다는걸 알게된듯 합니다.

하지만 이왕 시작한거 열심히 해야겠죠!

그래서 몇가지 인터넷으로 내가 할수 있는것들이 뭐가 있을까 하고 고민을 하다가 블로그를 통하여 물건을 팔아야겠다는 생각을 좀 했습니다.

그런데 쉽지가 않더군요!..

첫번째 티스토리를 통하여 물건을 판매하는 상업 블로그는 안된다는 고객센터에 답변을 받았습니다.
두번째 웹호스팅을 통하여 블로그를 설치하고, 거기에 물건을 올려서 판매 하는 방식을 생각 했으나, 너무 장기적으로 시간이 많이 걸릴듯 하고, 상업 블로그를 메타 사이트에서 얼마나 수락을 할지에 대한 생각을 했을때 힘들꺼란 생각을 했습니다.
세번째 제 블로그에 물건을 올려볼까 했는데 그것도 좀 그렇더군요~  그래서 결국 쇼핑몰을 따로 만들고 제 블로그에서 배너등을 통하여 링크 거는 방식을 택했습니다. 제 블로그에서는 제가 디자인 한것만 올리고, 그 판매는 제 쇼핑몰에서 할수 있게 끔 말입니다... (제 블로그 이럴때 써먹어야지 언제 써먹을까 하는 생각이네요)
네번째 무료 쇼핑몰을 이용하여 주문을 받아 판매를 하는 방식을 생각 했으나 이도 문제가 되더군요! 그런데 이것도 제 사업의 특성상 기성 물건처럼 돈만 받고 있는 제품을 배송하는 방식과는 다른 문제입니다. 저는 주문을 받아서 그것을 디자인 하고 제작하여 보내는 주문 방식이라는겁니다. 그래서 일단 흔히들 생각하는 쇼핑몰과는 차이가 있다는겁니다.

쇼규모 쇼핑몰을 하나 만들고, 블로그를 통하여 홍보(사이드 배너, 한줄) 등을 이용하고 제가 하는 작업 노하우라든지 그걸 블로그를 통하여 홍보를 하고, 구입과 작업은 쇼핑몰을 통하여 하는 방식을 진행 하면 어떨까 합니다.

쇼핑몰 열었다고 될꺼란 생각은 안합니다.
그 홍보를 검색사이트를 통하여 혹은 쇼핑몰을 멋지게 만들었다고 해서 잘 될꺼란 생각도 안합니다.

얼만큼의 신용과 믿음이 중요하느냐의 문제가 가장 크다고 생각 합니다.

아무튼...  위의 저의 내용에 대하여 도움을 주실뿐이나 경험과 노하우를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
본문 밑에 작은 하트를 눌러주세요!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입니다.

  1. 비밀댓글입니다

    • 말씀 하신거는 저와 다른 문제네요~

      전 스킨을 만들거나 쇼핑몰을 디자인할께 아니거든요... 전 제가 하는 사업의 물건을 인터넷에서 어떻게 하면 판매를 할수 있을까. 라는 문제입니다..

      블로그를 이용할꺼냐 아니면 쇼핑몰로만 이용할꺼냐 아니면 블로그와 쇼핑몰을 적절히 이용할꺼냐. 하면 어떤 방식으로 접근 해야 하느냐에 대한 고민 이랍니다..

      ;; xe로 대충 만들어놓은게 하나 있는데..

    • 카페 24에 대하여 어제 하루종일 12시간을 뜯어 봤습니다.. 무료라는 장점이 있지만 반대로 단점도 있고요... 무료 스킨에 대한 장점도 있지만, 단점도 있더군요!.. 결국 한계에 부딛쳤고,,, 원하는 디자인의 유료 스킨을 보았는데도 마음에 드는게 없더군요!

      그러면 결국 제작인데... 쇼핑몰이라는게 만들었다고 해서 되는것도 아니기에 뭐라고 딱히 정하기 어려운 부분이더군요..

  2. 요즘 쇼핑몰 한다는 분이 많으시네요
    어제 G-kyu님께서 쇼핑몰 오픈하셨다는 글을 보았는데 혹시 이야기하다보면 답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살짝 듭니다 ;;

  3. 안녕하세요.. 재아님..^^ 너무나 오랫만에 인사드립니다.ㅎㅎㅎ

    티비님 트랙백 타고 글을 보게 되었는데요..^^ 뭐.. 제 의견이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쇼핑몰 구축과 관련해서 몇번의 경험이 있어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ㅎㅎ

    재아님게서 추진하시는게, 주문자 생산방식의 사업이네요... 정확하게 어떤것인지 모르겠지만요..^^

    아마 주문자 생산 방식으로 운영하실려면, 기존의 카페24라든가 무료로 제공되어지는 솔류션으로 접근하신다면, 정말 많은 제약에 시작도하기전에 지쳐버리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ㅡ,.ㅡ;
    온라인 쇼핑몰을 손쉽게 운영하실려면, 어떻게 하던 쇼핑몰 솔류션을 이용하셔야지만, 나중에 유지보수나 회원관리등 및 매출현황등 세무관련된 부분에서 수월함으로, 쇼핑몰을 블로그나, 카페 또는 일반적인 사이트 형식으로 운영하시게 되면 차후에 고생 신나게 하실 것입니다.ㅎㅎ

    그래서, 초반에 창업비 너무 아낀다고 생각치마시고, 맞춤형 솔류션으로 시작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비용은 조금더 들어가겠지만, 주문자 생산방식으로 운영한다면, 제 생각으로는 이방법이 가장 최선일 것 같습니다.
    주문서의 형태도 고려해야 될 것이고, 결제방법(계약금 + 후불형 또는 선불형)등도 고려해봐야 할 사항일 것입니다.^^

    쇼핑몰은 간단하게 소규모같은 규모가 없습니다. 일단 사업자등록 내고, 통신판매업신고와 동시에 생각지도 못했던 지출들이 계속 발생하게 됨으로, 어떻게하던, 소핑몰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되는데요..
    일차적으로는 블로그가 현재 가장 손쉬운 홍보 및 광고수단일 것입니다.

    그런데, 지금 재아님께서 운영하고 있는 이 블로그는 단순한 배너광고 정도로만 활용하시고, 별도로 전문적인 홍보를 목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셔야 될 듯합니다.
    물론 현재 이 블로그에 상품에 관련한 홍보글을 포스팅하셔도 되겠지만, 사람 마음이 다 내같지 않아서, 어디가에 분명히 문제가 생기게 될것이고, 그때쯤 되면, 이도저도 모해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는 상황도 생길수 있을 것같습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수익이 발생하게 된다면, 네이버나 다음 또는 오버츄어같은 CPC방식의 광고를 서서히 준비해보시는 방향으로 진행하면 될듯 합니다.
    문성실씨 블로그처럼.. 블로그나 카페를 공구형식으로 운영해도 좋을 듯합니다. 단... 안티도 많이 생기더군요.ㅋ


    철저하게 준비하고 계획했을 것이라 믿습니다.^^ 아무쪼록 준비하시는 사업 대박나시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나마, 저의 생각을 한번 적어봤습니다.^^

    •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역시 경험이 있으셔서 그런지 속시원하게 답해주시네요~ 제가 생각하는 여러 부분에서 막혀 있긴 합니다.

      사업이야 시작했고, 통신판매업도 신고 한 상태입니다.
      생각해보니 여러가지로 문제가 많이 될것 같기도 하고 맞춤형 솔루션에 대하여 생각은 해봤지만. 이게 될까 라는 생각이 먼저 들다보니 망설여 지는게 사실입니다..

      고맙습니다.. 좀 더 생각 해보고 결정 해야할것 같습니다. 사실 시간적인 여유가 있어서 이렇게 쇼핑몰도 생각 해보게 되었거든요..

  4. 저렴한게 카페 24랑 미리네 가 있는데
    제가 봐서는 미리네가 저렴하고 좋더라구요 년 6만원이면 무료 쇼핑몰도 주고
    저도 직접 해보려다가 XE만 조금공부하다 어려워서 그냥 했습니다

    • 미리내를 한번 둘러 봐야 겠습니다..

      전 일반 쇼핑몰과 다른 주문형이라 나름대로 머리가 좀 아프네요.. 아무래도 맞춤형을 해야 할것 같은데 그러면 가격이 좀 비싸게 올라가더군요...

  5. 저는 쇼핑몰에 대한 정보가 없어서 조언을 못하고 http://nextgoal.tistory.com/ 를 운영하시는 티비님도 쇼핑몰을 시작한다고 하니 서로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6. 아는 것이 없어서 도움을 못 드리네요..ㅠㅠ
    그래도 응원은 하겠습니다...!!! 힘내세요~!!!

  7. 벌써 한 6년이나 지났지만, 쇼핑몰을 했었죠...^^*
    그당시에 제로, 영카트, bbshop등 오픈소스들 모조리 깔아서 테스트 해봤었던 기억이 나네요...ㅎㅎ

    지금은 많이 바뀌어서 뭐가 좋은지 모르겠지만...
    아무래도 소스가 모듈화 되어 스킨적용이 쉬운 것보다는 소스를 모조리 손댈 수 있는게 나중에는 좋을 것 같습니다.
    모듈화 되어 있는 소스들은 손대기 어렵더라구요...

    부디 성공적인 쇼핑몰 되시길 빌겠습니다.^^*

    • 그러게 말입니다..

      이거저거 둘러보고 있는뎅..

      정형화된 소스는 한계가 있더군요!!..;;
      딱 있어야 할것만 있더라고요~~. 그게 좀 답답했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어려운것도 아니지만, 좀더 체계적이었으면 어떨까 하는생각으로 더 둘러보고 있습니다.

  8. 재아님, 요새 뜸하시다 했더니~ 역시 저번에 말씀하신데로 쇼핑몰 창업 하셨군요~
    처음이라 여러가지 부딪히는 벽들이 많을텐데 많은 도움 받으시고~
    번창하시길 바랄게요.
    저는......도와드릴게 없네요.. 힝...

    • 창업은 했는데 쇼핑몰은 아직입니다.

      창업 초기라. 시간도 많고,, 손가락만쪽쪽 빨고 있어서 쇼핑몰에 눈을 돌려 보면서 알아보는중이랍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9. 상업 블로그는 안되지만 게임에 대해서 소개하고 쇼핑몰로 갈수 있는 링크 넣는건 상관없다고 들은듯해요. 실제로 그런 블로그가 많구요.

    쇼핑몰 AND 쇼핑몰 소개 블로그

    이정도 ?

    사업 번창하시기 바랍니다. ^^

    • 그러게요 저도 고객센터에 물어봤더니 그렇게 말하더군요!!..

      블로그를 기반으로 하되, 배너나 링크등은 상관없는데 누가봐도 상업성이라 보이면 안된다고 하더군요!..

      아무래도 쇼핑몰에서 처리하고,, 제 블로그에서는 소개정도나 배너등으로 해야할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10. 완전 날림으로 적은 글
    트랙백합니다.
    생각도 안하고 적은 글이라~~

    - 월정 -

    •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특히... 가비아에 대하여 더 도움이 많이 되었네요~

    • 카페24도 무료쇼핑몰을 제공합니다.
      티비의 세상구경 글보고 가보니 하는 듯~~
      위치는

      http://www.cafe24.com/

      - 월정 -

    • 근데 제가 운영하고자 하는 쇼핑몰 취지랑 좀 틀리더군요

      전 기성품이나 딱 정해진 상품을 갯수에 맞춰서 판매하는 옷이나 그런거와는 다르게 전 주문 제작이라서요..

      옵션 선택폭이 많아야 합니다..

      주문할때....

      옵션 선택이 많아서 총 합계가 나와야 하거든요..

      카페24는 일단 안되덥니다..

      주문제작이거나 맞춤형이 되면 모르겠습니다.

  11. 저는 이쪽으론 관심은 있지만
    아직 하나두 몰라서요 ㅠㅠ

    재아님 화이팅 입니다!!

  12. 거참...요즘에 쇼핑몰에 뛰어드는 분들이 많으시군요 ㅋㅋㅋ

  13. 쇼핑몰을 하시는군요..!
    저도 이번에 쇼핑몰을 개업했습니다..! 3월 30일에 오픈하였는데요

    정말 배울 것이 많은 분야라는 생각이 듭니다 ㅠ
    분명 잘 해 나가시리라 믿습니다!! 화이팅 입니다 ^^b

  14. 도움은 못 되어드리고.. 사업 잘 되시기 바래요.. 대박나셈!!

  15. 비밀댓글입니다

    • 감사합니다...

      쇼핑몰은 별개로 준비했기 때문에 도메인과는 상관이 없습니다...

      재아넷은 말그대로 재아넷으로 사용할꺼고 현재 지금 이곳은... 재아넷이 운영하는?? blog.jaea.net 으로 하고 싶은거랍니다..

      주소 바꾸는거에 대한 진통이죠..

  16. 비밀댓글입니다

    • 사실 뭐든 해보고 싶은 심정입니다...

      제가 팔려는 물건이 한정적이라서.. 여러가지로 부족한게 더 많습니다... 오픈마켓에 특정 몇 물건 좀 올려두었고,, 더불어서 무료쇼핑몰로 하나 대충 이번에 오픈했는데.. 될꺼라는 생각은 안하고 있습니다...;;

      jaea.net 을 지금은 커뮤니티로 쓸려고 하긴 하느넫.. 이 도메인 자체가 워낙 오래되었기에... 나름.. 블로그 안해도 기본적으로 오는 인원이 확보??? 되어 있는 상태라...;;

      나름 고민입니다...;;

      의견 주시면 고맙습니다...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