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겨울 방학동안 뭐 할말한 게임 없나 하는게..... 일반적인 게이머들의 방향입니다.
특히 수능생이라면 그동안에 쌓였던 입시준비에 대한 부담감을 덜어내고 올 방학에는 신나게 게임을 하고 싶은 생각들을 많이 할 시점이랍니다....

이젠 학업에 대한 부담감은 일단락 되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닌데요!
그동안 하지 못했던 게임들을 친구들과 함께 할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 게임중에 아키에이지를 추천 합니다...

일단  아키에이지 이야기를 하기전에 올해 있었던 지스타 이야기를 살짝 해볼까 합니다.


작년에는 직접 지스타를 찾아가 관람을 하고 직접 미공개 되어진 게임을 시연해보기도 했는데요!!

올해는 아쉽게도 참관을 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이나 각종 언론을 통하여 많이 접하고는 있으니, 몇가지 그 소식을 요약 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블리자드
블리자드는 디아블로3 와 와우의 확장판을 소개 했으며, 지스타고나에 80부스 규모를 모두 독점할정도로 엄청나게 큰 규모로 참여 했다고 합니다..

이번 지스타2011에서는 디아블로3 한글판(베타) 을 직접 시연할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었다고 합니다.
더불어 스타크래프트2의 첫 확장판도 공개되었다고 하네요!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새로운 확장판 판다리아의 안개

이 부분을 보고 있으니 쿵푸팬더가 생각이 나더군요! 이번에 새로운 종족으로 추가되었으며 종족은 판다입니다...


보시는것처럼 중국풍입니다 약간 쎄련된듯한 느낌입니다....
개인적으로 쿵푸팬더 느낌이 너무 나서 좋은 느낌은 아닙니다...

우리나라의 캐릭터로 나올만한 건 없을까 라는 생각도 해봅니다...

블리자드 소식은 이만 하고요!
이번에는 엔씨소프트 소식입니다.



엔씨소프트

엔씨는 이번에 2개의 게임을 소개 했는데요 하나는 길드워2 그리고 또 하나는 리니지이터널입니다.
길드워2는 여러분이 알고 계시기 때문에 특별히 소개를 드릴껀 없을것 같고요!


리니지이너털에 대한 궁금증이 생길텐데요!
이번에 공개된 영상을 보면 이거 디아블로 배낀거 아냐? 라는 얘기를 많이 합니다.

그렇게 말을 한다면 세상의 모든게임은 배끼고 배끼면서 자신의 게임의 특징을 살려 독특함을 추가합니다.
완전히 똑같은 게임이 나올수는 없다라고 생각합니다.


그럼으로 중요한 게임이 있다고 한들.. 그 게임은 직접 본인이 즐겨보지 않는다면 그 게임이 재미있다 재미없다라고 할수 없다는겁니다.


사실 아무리 재미있는 게임이라고 한들 자신의 입맛에 맞지 않는다면 재미가 없겠죠!!

아무리 맛있는 음식을 가져다 준다고 한들 배가 부르거나 먹기 싫으면 세상에서 가장  맛없는 음식이 될수밖에 없습니다..

게임을 비판할께 아니라 자신이 플레이 해보고, 즐거우면 그게 자신에게 가장 재미있는 게임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여러분에게 게임의 즐거움을 줄 기대작  아키에이지를 소개합니다.



아키에이지 (올 겨울을 함께 해요^^;) CBT에 참여하세요^;;


아키에이지 아시는분도 계실꺼고 모르시는분도 많으실텐데요!

잠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키에이지 종족의 특징


항상 어딜가나 자신에게 맞는 직업이 있느냐를 찾게 됩니다...

가끔 게임을 하다가 자신과 다른 직업을 하는 사람에게 이렇게 물어봅니다.


궁수 할만해요??  마법사 할만해요?? 그거 키울만해요?? 이런식 말입니다.

이런 말을 묻는다는건 자신이 어떤 게임을 하든 자신에게 어울리는 직업이 기본적으로 있다는 말과 같습니다.


저는 어떤게임이든 마법사만 해요!! 화려하고 광역스킬이 좋거든요!

저는요! 남 돕는걸 좋아해서, 힐러만 합니다... (정말 이런분들 힐 잘 넣어줍니다...)


뭐 아무튼 이렇게 자신만의 특징이 있는것처럼 해당 게임의 종족과 직업은 플레이어에게 게임의 선택에 따른 비중을 차지 하게 됩니다.



아키에이지는 보시는것처럼 두개의 대륙이 존재하며, 각 종족에 따른 직업들로 나눠져 있습니다.

누이아대륙에는 누이안과 엘프종족이 살고 있으며 이 엘프종족에도 여러가지 직업이 존재하며 마찬가지로 대립의구조인 하리하라대륙에는 하리하란 페레종족이 살고 있으며 이 또한 각각의 특색 있는 직업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를 보시는게 좋을듯 클릭!)


누이아대륙의 엘프종족

하리하란 대륙의 페레종족


저는 여자가 이쁘면 합니다..(가끔 ... 환상이 깨질때도 있지만요...)

뚜렷한 대륙의 구조와 종족의 차이로 인하여 새로운 세계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갖게 합니다.

여러분은 어느대륙을 선택 하겠습니까!???


아키에이지에 대한 특징 스킬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www.archeage.com/contents/gameinfos/ability/28





아키에이지의 직업 (나만의 직업 만들기)



아키에이지는 나만의 직업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나만의 직업 만들기 페이지 >>http://www.archeage.com/contents/gameinfos/ability/11


자신이 전사를 가지고 있지만 힐도 주고 싶다, 혹은 전사의 직업이지만 마법도 부리고 싶다라는 각각의 특징을 담을수 있습니다. 예전에 이런계념으로 궁수형전사 혹은  공격형힐러 이런식의 직업들이 많이 나왔던것으로 기억합니다..


왜 힐러는 항상 힐만 주어야 하느냐,,, 우리도 전투를 하고 싶다 뭐 이런 대규모?? 응원에서 비롯되어진 말도 있습니다.^^;





아키에이지 독특한 시스템 (주목!!)


원정대

파티시스템이라고 해서 아키에이지 에서는 원정대라고 부릅니다.

레벨 5이상이면 자신을 포함하여 5명으로 파티원을 구성하여 게임을 진행할수 있습니다.


원정대는 원대륙의 각 지역을 소유할 수 있으며, 독립하여 하나의 국가를 세울 수 있는 최소의 그룹이 되기도 합니다.

대륙을 소유하고, 영지에 성을 지을수도 있으며, 공성전을 선포할 수도 있습니다. (신나죠^^;)

항상 있는것만 이용하다가 이제는 직접 해볼수 있게 되었습니다.




애완동물 (눈사자)

눈사자는 야생동물이지만, 페레에 의해 길들여진 애완동물입니다. (아래 동영상에서 잠깐 나옵니다.)



부유선 (이동수단)

최대의 도시 마리아노플에 가면 다루가 이끄는 부유선이 존재합니다.

상공에서 바라보는 마리아노플은 지상에서와는 다른 느낌을 선사합니다.. 부유선은 언제든 탑승할수 있고 또 언제든 내릴수 있습니다 (어떤 게임은... 중간에 내리지도 못해서 답답하긴 하는데 그런 부분은 없을듯 하더군요...)





비행선 (이동수단)

아키움을 연료로 움직이는 이동수단으로써 이 비행선은 정해진 경로를 통해 주기적으로 하늘을 날아다니며 이동합니다. 정거장에서 기다리면서 탑승을 할수 있으며 대륙과 대륙으로 이동을 해야하는 경우에 이용하면 됩니다.





역마차 (내맘대로 타는 이동수단)

역마차는 하늘을 날으는 수단이 아니라, 땅을 다니는 이동수단이며 노선을 따라 이동합니다.

다른지역으로 이동을 할때 로딩화면을 거치지 않고 자연스럽게 존을 이동할수 있습니다.

역마차를 타면 평소에 잘 보지 못했던 지역의 풍경을 감상할수도 있으며, 탑승을 하고 있더라도 원하는 곳에서 언제든 내릴수 있는게 특징입니다.




(바다를 통하여 이동하는 이동수단)

배를 이용하여 유저가 원하는곳으로 자유롭게 항해를 할수 있습니다.

낮에는 넘실거리는 파도를 보면서, 밤에는 쏟아지는 달빛을 보면서 항해를 해보세요!


배는 직접 만들수 있으며, 이 배를 통하여 해상에서 전투를 할수도 있습니다. (신기하고 새롭습니다.)





( 이동수단)

퀘스트를 통하여 얻는 말을 타고 이동과 사냥을 할수 있습니다.

요즘 게임은 워낙 고사양을 요구하기 때문에 그에 맞춰서 대륙이나 필드가 넓습니다.


사실상 걸어 다닌다는 자체가 불편함을 만들수 밖에 없으며, 이는 게임의 재미와 피로도를 쌓게 합니다.

언제든 탈수 있는 이동수단인 말은 여러분에게 새로운 생동감과 멋진 모습을 보여 줄겁니다.~~




을 직접 지을수 있습니다.

다양한 크기와 용도에 따라 집을 지을수 있으며, 원한다면 휴식공간이 되기도 하고, 멋진 물건을 만들수 있는 공방이 되기도 합니다. 더불어서 주변에 벌어지는 전투로 부터 벗어나는 피난처가 되기도 합니다....


물론 이렇게 혼자서 사는 개인의 집도 만들수 있지만, 마을회관처럼 여럿이 함께 하는 집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시스템이 있습니다

요즘 기본적인 공성전 시스템은 있어야 할 필수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범죄를 저지르게 되면, 감옥을 가기도 하고, 재판을 받기도 합니다.... (물론 탈출도 할수 있습니다.. ㅋ)



지금까지 다른게임과는 조금의 차이점을 느낄수 있었으리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업데이트 소식을 잠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키에이지 개인적인 총평.......

아키에이지는 그동안에 유행했던 시스템을 모두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동수단, 하늘, 땅, 바다 모두 이동할수 있으며, 애완동물부터 시작하여 집까지 직접 지을수 있습니다.

더불어 공성전, 전투, PVP 등을 통하여 더 박진감 넘치는 전쟁을 할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게임에 잘 만들어진 기본적인 시스템을 이용을 합니다. 그리고 그 정해진 루트대로만 움직였다면 아키에이지는 그 불편함에서 무엇이 불편했는가에 대한 가려움을 해소한 부분이 많습니다....


왜??? 이동수단은 중간에 내리지 못하는건가 때에 따라서 내릴수도 있고, 탈수도 있어야 하는데 이런부분이 게임부분에 있어서 밸런스를 좌우할수 있는 부분일수도 있으나, 제대로 잘 만들어진 게임은 오히려 이런 부분을 이용하여 보다 더 재미있고 생동감 있으며, 현실적인 게임에 더 가깝게 다가섰다라고 생각합니다.


아래부터 몇가지 준비된 동영상을 통하여 그 부분을 미리 경험 해보시길 바랍니다.





아키에이지 하우징 시스템



위에서 제가 설명드린 부분을 한눈에 동영상으로 감상이 가능합니다. (특히 하우징에 대하여 좀 들어보세요)





아키에이지 2010년 지스타 동영상






아키에이지 셔플댄스



http://www.archeage.com/pds/media/show/445


아키에이지는 그동안에 다른 게임에서 보여주었던 누구도 하지 않았던 불편함을 많이 해소했다라고 말씀 드렸습니다.


보통 다른 게임에서 캐릭터는 춤을 추고, 마우스로 빈공간을 클릭을 하게되면 춤 동작을 멈추게 되며, 정해진 몇개의 춤동작만 그 자리에서 반복 할뿐입니다.


하지만 아키에이지의 셔플댄스는 춤을 추면서 이동이 가능합니다.. 더불어 방향키와 점프를 조합하면 그 방향으로 움직이면서 그에 맞는 춤 동작을 보여주게 됩니다... 춤을 추는동안 소셜액션 동작을 취함으로써 타캐릭터와의 절묘한 애정을 과시할수도 있으며, 여럿이 함께 춤을 추는 경우에는 마치 댄스 배틀 동영상을 보는것과 같은 효과를 보여지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여럿이 함께 춤을 추면 모션이 바뀌기도 합니다..... 재밌죠^^;;;


한번 감상 해보시죠^^;


마지막으로........ 여러분에게 기회를 드립니다...




아키에이지 클로즈베타 신청 (11월 8일 ~ 12월 4일까지)   12월 7일 발표   12월 8일 CBT시작


아키에이지는 현재 클로즈베타 기간 동안 제4차 원정대원을 모집 하고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지금 바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원정대 출발일 (클로즈베타 시작은 12월 8일입니다.)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누구보다 먼저 게임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베타신청하러가기 :  http://www.archeage.com/cbt/guide
아키에이지 공식홈페이지 : http://www.archeage.com/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