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약육강식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사전적인 의미로는 약한 자가 강한 자에게 먹힌다는 뜻으로, 강한 자가 약한 자를 희생시켜서 번영하거나, 약한 자가 강한 자에게 끝내는 멸망됨을 이르는 말. 이라고 합니다.

디녹스는 2030 남성 유저를 향하여 만들어진 게임입니다.
기존에 유행하고 있는 한국형?? MMORPG 의 장점과 특징에 현재 최신 트랜드에 맞추어진 게임이라 할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인기 있는 게임을 기반으로 장점을 뽑아내어 만들어진 게임이라 생각하면 될듯 합니다.

무한 PK 가 가능하고, 길드단위의 공성전을 할수 있으며, 2개의 분명한 대립의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판타지의 배경을 하고 있고요!

승패에 따라 자신의 계급과 직급이 달라지기 때문에 PK가 무엇보다 중요 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더불어 죽게되면 자신의 아이템이 떨어지기도 합니다. --; 개인적으로 이건 좀 ㅋ 하지만 이긴다면???

이렇다 보니 PK를 통하여 적자생존이 가능함으로 어디서든 긴장을 늦출수 없을것 같습니다.



게임 플레이를 한번 하면서 설명을 드려볼까 합니다.


▶ 디녹스의 핵심 시스템


디녹스는 대립대는 진영이 있으나, 게임초기에 해당 진영을 선택하여 시작하지 않습니다.
간단하게, 아이온으로 얘기를 하면 천족을 할것이냐?? 아니면 마족을 할것이냐?의 차이점과는 다릅니다.
게임이 진행중에 선과 악을 선택하게 되는 방식입니다.


낮에는 PVP로 밤에는 무한 PK로 돌변 하게 됩니다....
대규모 공성전에서도 그 위력을 발휘하게 됩니다.

선택받은자의 상징으로 날개를 받게 되는데요


마치 아이온의 천족과 마족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하늘을 자유롭게 날수 있다는건 기쁜일입니다...



▶ 디녹스의 PK 시스템

디녹스는 실제시간과 다르게 게임안의 시간으로 밤이 되면 횟불이 밝혀지게 되며 무한 PK가 가능해집니다.

PK를 하기전에 다섯개의 전투의 불꽃을 받게 되는데 상대를 이기게되면 전투의 불꽃을 얻게되고, 패배를 하게되면 전투의 불꽃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그리고 이 불꽃의 획득자는 마지막 타를 통하여 얻은 자가 불꽃을 얻게 됩니다.

(막타가 무엇보다 중요할듯 보이네요...)


또 중요한점은 패배를 할때마다 사라지는 전투의 불꽃을 잃을때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장비나 아이템이 드랍될수 있으며 이 아이템은 주변에 있는 레벨 20이상의 전직 및 진영 선택을 완료한 모든 캐릭터는 소유권을 가질수 있습니다.





▶ 기본적인 인터페이스


기본적인 인터페이스는 MMORPG 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인터페이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조작이 가능합니다.


WASF(Q,E) : 캐릭터이동 (좌측을 누르고 있는 동안 좌측방향 이동, 우측을 누르고 있는 동안 우측방향 이동)

SPACE : 점프

TAB : 캐릭터 가까운 몹 타켓팅

F12 : 게임옵션

CTRL + Z : 화면 인터페이스 감추기

F11 : 스크린샷




▶ 캐릭터(직업) 

캐릭터는 기본적으로 파이터, 로그, 레인저, 메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온라인게임의 사대천왕이죠!!


파인터 : 워리어(공격형)와 나이트(방어형)로 전직이 가능합니다. (흔히들 기사 생각하시면 됩니다)

로그 : 스카우트와 어벤저로 전직이 가능합니다. (타게임으로 이야기 하면, 도적, 살성, 사냥꾼 정도 되겠습니다.)

레인저 : 헌터와 아처로 전직이 가능합니다. (타게임으로 이야기 하면, 궁수나 총쏘는 정도로 생각하면 될듯)

메이지 : 소서러와 클레릭 (공격형 마법사 생각하시면 되고요, 클레릭은 힐러 생각하면 될듯합니다.)


위처럼 다양한 직업을 가지고 있으며 게임에서 가장 많이 만나보는 직업들이죠!

게임 선택에 있어서 한계는 없을것 같네요..


자세한 직업의 스킬과 특징은 아래 링크를 통하여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http://dinox.hionegame.com/guide/guide_fighter.asp




▶ 파이터

저는 파이터를 선택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모든 게임의 기본이 전사라고 생각합니다...

아래는 파이터가 사냥할때의 스샷들입니다.


레벨은 잘 오르는편도 아니고 안오르는편도 아닙니다.

요즘 레벨업의 추세에 비하면 약간 느린추세인것 같네요!!!



타격감은 나름대로 좋은편에 속합니다...

액션감도 그렇고요!!... 약간 2프로 부족해보이긴 하지만...; 그래도 이정도면 만족 합니다.




수중에서 수영을 하거나 할수 있는데요 물속에 있는 몹을 잡을수 있습니다.

모르고 덤벼 들었다가.. 죽었습니다..;;;




레벨 10 이하는 패털티가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원하는대로 부활 하셔도 됩니다...

제자리 부활도 좋아요^^^;





▶ 미니게임 낚시



위는 행동스킬입니다.. 

키보드에 J 를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오며 아이콘을 끌어다 단축장에 넣어서 이용할수 있습니다.

낚시를 하는데 어렵지 않게 가능합니다..


낚시를 하기전에 낚시대와 미끼가 있어야 합니다.




위에 빨갛게 보이는 부분에 낚시 아이콘과 지렁이(밑밥)을 등록해야지만 작동한다는것을 꼭 잊이 마시길 바랍니다.





설정 아이콘중에 낚시하기를 클릭하면 위와같이 시간과 미끼 그리고 창이 뜨는데요!

낚시하기를 클릭하면 위의 시간이 흘러갑니다. (30초 ...)




낚시를 하는 방법은 일정초가 지나면 물고기가 낚시대 근처에 오는데요 이때 입질한다고 뜹니다.

이럴때 고기에 숫자가 흘러갑니다..


고기를 기준으로 숫자가 지나갈때 그 해당 숫자를 키보드로 누르면 됩니다.

1번이 왼쪽에서 우측으로 지나갈때 그 숫자가 고기랑 겹치는 시점에서 1번을 누르면 되는 방식입니다.


미니게임이기 때문에 실제로 사냥하듯이... 적용하거나 모션을 취하지는 않습니다.





▶ 채집



채집을 하기위해서는 채집도구가 있어야 하며, 상점에서 쉽게 구할수 있거나

퀘스트를 통하여 장비를 구할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채집텝 가져가면 쉽게 가능 합니다.



모션도 취하니깐 한번 해보시고요!

퀘스트도 있으니깐 필수라기보다는 선택입니다. 때에 따라 아이템도 주니깐 필드에서 보이면 채집하시길 권합니다.



지도를 펼치는 엠을 클릭하게되면요.. 지도가 나오게 됩니다.


지도를 펼친후에.. 원하는곳에 마우스를 클릭하데되면 위와 같은 툴팁이 나오게 됩니다.
레벨 10이하는 무료입니다.

그럼으로 해당 지역을 이동할려면 M 을 클릭하여 지도를 열고 원하는곳을 클릭하면 위와같은 팁이 나오고
예를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은 양탄자를 무제한으로 탈수가 있습니다. (물론 레벨 10 이하입니다.)



상당히 편하더군요!!...
걸어다니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 알아서 다 갑니다..
정해진 루트로 가지는 않더군요!!...;;



음 레벨10까지 달성했습니다. 레벨 10을 달성했을때의 장비 착용상태입니다.
레벨업에 대한 부담은 없는 편입니다.

대체적으로 업에 대한 부담감을 해소했다라고 생각합니다.
퀘스트나 꾸준히 하면 업은 자동... 이더군요!..



전투는 공중전, 지상전, 수중전등이 있는데요!
초반에 공중에 있는녀석을 잡고 싶어도 잡을수가 없더군요!!

제가 전사로 직업을 선택했기 때문에 장거리 몹에 대하여서는 초반에 해결할 방법이 없는게 아쉬웠던것 같습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