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계촌이라는 이름만 들어도 어디선가 들어본듯한 느낌이 들지 않나요??
그렇습니다. 오락실에서 보았던 바로 그 마계촌입니다..

유령과 혼령들이 나오고 기이한 괴물들이 나오는 일본식의 롤플레잉 방식의 게임이었죠!
마계촌이 온라인으로 돌아왔습니다.

저는 이 게임을 굉장히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에 새롭게 돌아온 마계촌 온라인은 그 특징과 재미가 다릅니다.

장점으로 화려한 그래픽, 그리고 입체감에 따른 이펙트와 스킬감 등은 최근에 했던 게임중에서는 개인적으로는 최고입니다.
근래에 게임을 많이 해서 그런지 비교가 눈에 확 느껴지네요!!.

모든 분의 입맛에 맞을 게임은 아니겠지만, 적어도 그 성공 가능성은 보이는 게임이기에 말씀 드립니다.

2차 클로즈베타에 당첨이 되어서 진행을 해보겠습니다.


제가 진행 해보는 캐릭터는 컨저러입니다.
아래에서 부수적인 설명을 좀 드려보고요!!! 다른 게임에 비교해보면 마법사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마계촌 온라인에서는 직업은 다른게임을 예로 들어 말씀 드리면, 전사, 궁수, 마법사로 나눠지는데요!
이걸 마계촌온라인에서는 나이트, 아처, 컨저러 라고 부릅니다.

그러니 착오 없으시길요!! 컨저러 하면 ?? 그게 뭐에요라고 물어볼것 같아서 다른 게임에 비교하여 말씀 드렸습니다.



컨저러의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 화려한것을 좋아하고요..

마계촌 온라인은 전반적으로 스킬이 화려하며 이펙트감이 상당히 좋습니다.
그럼으로 렉 부분이나 어색한 부분이 없고 또한 그래픽 자체가 화려하기 때문에 즐기는데 전혀 문제가 없으리라 보입니다.

아래는 나이트와 아처의 플레이 동영상입니다.




나이트



한번씩 둘러보시고요!!;;

그럼 진행 해보겠습니다.

처음 접속해서 보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는데요!

전반적으로 조작이 상당히 쉽게 되어 있습니다.
점프는 C 키 공격은 X 키입니다.

나머지는 단축키 창에 넣어서 사용하시면 되고요!


퀘스트 완료가 있을경우는 위처럼 보라색 물음표가 있습니다.

굉장히 깔끔하더군요!!... (다른 게임보다 신경을 많이 쓴듯한 느낌입니다... )
근데 바탕이 들어가는게 더 좋지 않을까 합니다. 외각선으로 보여서 깔끔하기는 하는데,, 지금보면 눈에 잘 띄는 편은 아니랍니다.




퀘스트를 완료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고 때에 따라서 NPC의 목소리가 나오기도 합니다.
이 부분에서 처음 조작이 조금 해깔렸습니다.

키보드에 ↑ 키를 누르게 되면 퀘스트 내용이 닫히고요!

→ 으로 하게되면 대화하기, 나가기를 통해서 가는데 물론 마우스로 하면 되지만 이런 게임 자체가 대부분이 키보드로 모든 조작을 하게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마우스가 사용되는 부분이 어색할수 있습니다.





퀘스트가 있음을 알려줍니다.. 모든 NPC와 선택은 스페이스바를 누르게되면 선택이 됩니다.
그럼으로 대화를 하려면 스페이스바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퀘스트를 위하여 해당 목적으로 이동하면 이 부분에서 처음에는 해깔릴수 있지만 한두번 정도 해보면 메뉴얼 없이도 충분히 할수 있습니다.
쉬움, 보통, 어려움으로 구분이 되나 현재 진행해야 할 목적과 목표가 있는 곳을 선정 해줍니다..

역시 키보드에 좌측과 우측을 이용하여 선택할수 있습니다....
수락은 역시 스페이스바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던전에 들어가게되면, 상당한 최고급 그래픽을 볼수 있는데요!

제가 근래에 느껴본 최고의 그래픽입니다. 오락실느낌은 전혀 나지 않으며, 그 게임성과 이펙트감에 따른 효과가 아주 좋더군요!!
한마디로 게임 할맛 난다라고 할까요????





기본적으로 2단 점프가 가능합니다. 키보드에 C 키를 두번 누르면 2단 점프를 할수 있으니 참고 하세요!
(참고로 모든 키는 환경설정에서 원하는 키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





타격감이 좋아서 그런지 이펙트나 스킬을 구사할때 몹이 쓰러지는 장면이나 맞는 장면등이 아주 리얼하고 마음에 듭니다.
밀어 내는 느낌도 좋더라고요! 밀리는 느낌도 있으며 생각못한 그런 모션과 장면들이 많이 보입니다.






몹이 걸어 오는 장면인데요 몹은 캐릭터를 덥쳐서 피를 빨아먹기도 합니다....
그냥 지나가는 몹도 아니고요...  보통 이런류의 게임이 몹의 모형과 캐릭터의 유형이 동서남북이 보이는게 아니라 좌,우만 보입니다

어차피 게임 자체가 횡스크롤이기 때문에 정면과 후면을 보일 필요가 없지만 마계촌 온라인에서는 그런 부분이 없다라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입체감이 잘 살아 있는 느낌이 드는거죠 보통 2D의 스타일이 많은데 3D를 잘 구현했다고 할까요!!







피를 빨아 먹히는 장면입니다..;;;
당황 스럽더군요!!.... 놀라워서 찍었더니..;;;.... 처음 이장면을 보고 슬펐지만, 기뻤지만, 대단했찌만, 호기심이 자극하고, 게임에 대한 몰입감을 저절로 가지게 만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해당 던전의 최종 보스인 사이클롭스를 상대하는 장면입니다.
클로즈베타가 전반적으로 몹의 하향을 했는지는 모르겠으나, 게임이 재미와 함께 어렵지는 않기 때문에 부담은 없을듯 싶습니다.
누구든지 쉽게 할수 있다고 할까요??

사실 초반에 스릴감이 너무 많다는건 게임이 너무 어렵다는 얘기입니다.
레벨업을 할수록 그 재미와 신기한 요소들이 보이지 않으면 금방 지루 할수 밖에 없다는거죠!






적절한 무비형태의 묘사는 요즘 유행의 기본이 되었습니다.

보스가 등장할때 정말 화려하게 등장을 한다거나 하는 그런 모습들 말입니다.
게임을 하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그 보스의 기대감과 긴장감을 더욱더 극대화 하는 방법이죠!!






처음에 나오는 좀비가 점점 괴물로 변해가는.. 모습을 연속으로 찍은 모습입니다...
어떤가요?? 왼다리는 뼈다귀 오른쪽은 피부가 썩어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처음엔 징그럽더니 이젠 귀엽기까지 합니다.






결국 위와 같은 모습으로 변태를 해버리고, 이 변태된 좀비와 여러분은 싸우셔야 합니다.
악마 좀비 등장후에 싸우시면 되요

근데,,, 게임에 집중해서 정작 악마 좀비의 처절한 몸부림을 스샷으로 찍지 못했습니다.... 이건 여러분이 경험 해보셔야 할것 같네요
다음 클로즈 베타를 기대 해주세요!






게임을 넘어가는 로딩화면에서는 팁을 볼수가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다른 게임은 그냥 게임 배경이나 원화정도만 보여주는데

익살스러운 모습이 많이 보입니다..... 나름 제가 보기엔 마계촌 온라인은 성공가능성이 많아 보입니다
기존게임의 장점을 유지하면서 그동안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에 신경을 쓴 느낌이 많이 들거든요!


마계촌 온라인에서는 위처럼 캐릭터의 춤추는 모습이나 익살스러운 모션을 보여줌으로써 다음 필드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합니다.^^:






공중에 보면 몹들이 있는데요 2단점프를 이용하여 적을 물리치셔도 되고, 아니면 점프를 하신후에 스킬을 구사하셔도 됩니다.
그럼으로 공중에서 스킬 공격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위처럼 점프후에 스킬 공격이 가능합니다.^^: 컨저러는 가능&^^:
화면 로딩 부분이 팁이 아니라 제가 보기엔 메뉴얼 수준입니다.

보통 1줄 팁만 보여주는데, 이렇게 모션과 더불어서 설명까지 하니 좋더군요! 개인적으로는...





점프후에 공격하는 모습^^:





마계촌 온라인은 보시는것처럼 더럽고, 지저분한 캐릭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더욱더 용감하기 때문에 쉽게 이길수 있으니 너무 걱정은 마세요^^;
아무튼 침 질질 흘리며 등장하는 돌연변이 돼지를 보니 나름 싸울 재미에 흥미롭더군요!!






오르쿠스가 내려찍는 모습인데요...
가히 폭팔적입니다......

보통 이정도의 보스면 중반에는 나올것 같은데 의외로 움직임이 좋습니다..
그래도 초반 보스몹이라 어렵지 않게 제압이 가능하니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초반 보스몹이 이정도면??? 중반 그리고 후반의 몹들에 대한 기대감도 충분하겠죠??






섹시한 모습을 찍어보았습니다.
쉬움을 클리어하면 보통 A라는 점수를 받고요!! 보통을 클리어 하면 S 를 받게 됩니다.
어려움은 저도 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네요!

캐릭터는 보시는것처럼, 약간 3등신입니다..;;  머리 크고, 몸 작고, 몸도 들어갈때는 많이 들어가고, 나온곳은 확 나오고^^: 아시죠?




 


맵에 따라 매달리기도 합니다.
그냥 점프 하면 알아서 매달리더군요^^;  그리고 키를 움직이면 알아서 기어 올라갑니다.
기본적으로 횡스크롤 게임의 조작방법과 유사합니다.






지독한 방귀를 꾸는 녀석입니다.
그리고 그 방구는 둥둥 떠다니게 되죠^^;; ;; 그거 피하느라고 힘들었습니다....






쓰러지는 타격감과 이펙트와 화려한 그래픽 볼거리와 쾌감을 많이 가져다 주는것 같더군요!



아래 몇가지의 동영상을 준비 했으니, 마계촌 온라인의 기대감을 한층 업그레이드 해줍니다..





마계촌 온라인 공주를 구하러 가는 길



마계촌 온라인 공주 납치되다


벌써 다음 클로즈베타가 기다리시는분이 있을겁니다.
아래는 공식 마계촌 온라인 홈페이지입니다...
넷마블에서 서비스하니, 넷마블 아이디가 있으신분은 쉽게 참여 가능합니다..

http://mo.netmarble.net/main.asp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