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e-mail을 확인했습니다.

e-mail을 보니,재아님 생일 축하합니다라고, 2통의 이메일이 왔더군요!
그래서, 내 생일?? 달력을 보니, 음력의 날짜가 양력으로 계산되어서 왔더군요~!
제가 생일을 음력으로 하기때문에 양력 날짜로 하면 3월이 맞습니다.

사이트마다, 음력과 양력에 맞춰서 입력하는 사이트도 있고, 음력 양력 입력 안하는 사이트도 있고, 그냥 생년월일을 입력하지 않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근데, 제가 말하고자 하는건 이런 양력과 음력을 무시해서 오는건 사용자의 입장에서 입력을 안했거나, 음력 양력을 선택을 안했거나 해서 올수도 있기 때문에 이런건 크게 문제가 되진 않습니다.

생일에 관련하여 온 이메일의 서비스가 아쉽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는 저의 생일이라고 온 서비스입니다.... 모바일 콘텐츠 1회 무료다운로드입니다. 저에게는 오랫만에 핸드폰에 활기를 주는 기쁜 콘텐츠였습니다. 저는 이 선물의 가치를 따지고 싶진 않습니다. 어쨌든 무료고 기분 좋은 메일이기 때문입니다.

중요한건 선물받으러가기를 누르면 계속 반복됩니다. 아무 반응이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찌 난감하더군요
아무리 다시 클릭을 해도, 먹통이거나 자꾸 새로고침만 되더군요~ 자바스크립트 에러일까요? ㅡㅡ; 그렇다고 선물을 받고 싶어서,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어떻게 하면 받냐고 하는 상황도 웃기고, 생일날 저런 메일을 받으면 입맛만 쩝쩝거리고 그냥 돌아서야 할겁니다.. 왜 그런거 있죠. 생일이라고~! 오디오를 선물 받았는데, 불량품을 받아서 작동도 안되었을때의 기분 말입니다. ㅠㅠ;; 난감합니다. 선물 준사람에게 고물을 줬다고 따지기도 머하고,, ㅠㅠ;;

누구든 한번만 점검 했다면, 기분좋은 생일을 맞이할수 있을텐데 말이죠...//

선물받으러 가기를 눌렀을때, 작동되도록 수정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두번째로 온 생일관련 메일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음악상품권을 보냈더군요~! 음악을 좋아하기때문에, 저에게는 기분좋은 상품권입니다.
근데 문제는 이 상품권은 타 사이트에서 이용을 해야 합니다. 다시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위에서 온 상품권을 이용하려면 이 사이트와 제휴중인 사이트에 가입을 하고 이 상품권을 입력한후에 사용을 해야지 된다는 얘기입니다...

처음의 경우는 클릭이 안되서 에러나서 사용도 못해보는 경우이고.
두번째의 경우는 사용을 할려면 가입을 해야지만 사용을 하는경우인데, 제휴사이트에 이미 가입되어 있다면, 그나마 운이 좋은편이겠죠^^// ...
  그리고 음악이 좋고, 위의 상품권을 사용하고 싶다면 가입을 하셔서 상품권을 입력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이게 문제가 될수는 없죠... 지극히 개인적인 입장이거든요~. 하지만 서울에서만 되는 상품권 지방에서 받으면 무슨소용이겠습니까.. 사용할려면 서울로 가야 하는데, 교통비가 더 나오겠네요.. 머 이런식의? 비유가 적절할런지 모르겠습니다..

아무리 자동으로 보내지는 생일 축하 이메일이라곤 하지만, 되는걸 보내주세요~.. 그리고 이왕이면 지금 가입하고 있는 서비스에서 사용할수 있는걸 보내주시면 더 좋지 않을까요?

생일 축하 이메일 마음으로만이라도 받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
본문 밑에 작은 하트를 눌러주세요!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입니다.

  1. 그 마음 왠지 이해가 가는데요?ㅎㅎ

    생일 축하(?!) 드려요^^;

    • 생일 아닙니다. ㅎㅎ // 위에서 말씀 드렸듯이, ㅋ 오류로 인하거나 정보 부족으로 음력이 양력으로 온겁니다. // 그건 머 별로 문제가 안되지만

      저 같은 경험을 ㅋ 다들 해보셨을꺼에요 ㅎㅎ//

  2. 저도 생일축하 메일에서 선물받으러 가기라고 해서 눌러보면
    이벤트 응모나, 상술인 경우가 대부분이라 오히려 기분이 나빠질 때가 있었어요..
    단체메일도 안 반가운데, 상술까지 더해지니.. 참 반갑지 않습니다..

  3. 저도 당해봤어요^^
    축하 메일 클릭해서 들어갔더니 잘 알지도 못하는 사이트 뜨고 그러면 정말 기분 안좋더라구요^^
    축하 메일은 그냥 한번에 딱 받게 해주면 더 기분 좋을 것같아요^^

    • 저도 당황스럽더구요 생일같은 날에.. 꼭 저래야 하는지..

      차라리 축하 메일만 보내주던가, 아니면 가볍게.. 특별한 조치 없이 해당 사이트에서 서비스를 받을수 있는걸 해주던지요..

      그냥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비싼걸 바라는것도 아닌데 ㅠㅠ;//

  4. 비밀댓글입니다

  5. 이 포스팅을 보면서 생일을 두번 챙겨 먹을려면 다시 양력으로 회원 정보 바꾸는 방법이 생각이 나는군요..하지만, 이렇게 회원 가입을 유도하는 거면..쩝..

    • 생일 두번 챙겨 먹을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ㅠㅠ 저런생일 축하 서비스라면 두번이든 한번도 받기 싫을껍니다 ㅠ

  6. 원통하네요. ㅡㅡ; 음.... 암튼 ~ 받으러 오세요. 이메일이 제일 짜증나요.

  7. 제 생일때는 불나게 오던 생일 축하메일이
    태안에 대선때 몰려들던 정치인 들이
    지금은 코빼기도 안보이는것같이 안보이네요..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