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랫만에 입 딱 벌어지고, 마음이 활짝 열리고, 가슴이 찌릿찌릿한 영화를 봤습니다... 근래에 특별하게 인상깊게 남은 영화가 없어서 그런지 아니면, 감수성이 열리는 봄이 올려고 해서 그런지 ㅎㅎ 나름대로 깊게 감동받은 영화를 한편 소개 할까 합니다.

소개하기에 앞서, 이런 영화를 어떻게 말로 해야할찌 모르겠습니다.. 크게 감동받는것만큼, 적절하게 표현을 해야할 단어가 생각이 안납니다... 길거리 가다가, 운명의 연인을 만났을때 어떻게 말을 해야 할찌 모르는, 그런 어벙벙한 느낌이랄까요~... 그냥 그렇습니다.

그렇다고 제가 냉정하게, 영화평론가처럼 논리적으로 풀어서 얘기할 능력도 없고 말이죠!..

차라리, 가볍거나, 즐거운 영화라면 평하기쉬울찌도 모르겠습니다... 근래에 들어 여럿 영화를 봤지만 오랫만에 많은 영화관련 사이트에서 수작이라는 평을 받고있는 영화인 "말할수없는 비밀"을 소개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술학교에 음악부에 새롭게 전학온 상륜(주걸륜 위의남자)이라는 학생이 있습니다. 그는, 천부적인 피아노 소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같은반 친구인 셔오위(계륜미 위의여자)라는 친구와 많이 친해지고 서로는 사랑하게 되죠!

그리고, 샤오위는 영화초반에 상륜에게 이런말을 합니다. 말할수없는 비밀이 있다고 이말이 처음엔, 그냥 비밀처럼 들리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이 영화의 모든부분을 말할수 있는 아주 중요한 대사랍니다. 그리고, 이 남자 상륜이 샤오위를 더 알고싶어질때마다, 매번 비밀이라고 하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화 초반에 피아노 배틀을 하는데, 구경중에 싸움구경이 제일 재미 있다고, 초반 긴장감과 재미를 많이 가져오는 부분이랍니다. 저도 어렸을적에, 피아노를 배울려고 책도 사고, 악보도 사고 했었는데, 이 영화를 보니, 그때가 잠시 생각 나더군요~~.. 지금 집엔, 피아노는 없지만, 구석에 쳐박힌, 키보드는 있답니다. ^^//

보통 액션영화 같은경우는 액션이 나올부분은 긴장감과 화려하지만, 액션이 없을때는 그 밍숭밍숭함은 엄청 썰렁하거든요~! 지루하고 말이죠~.. 이런류의 영화는 감성을 자극하는 영화라 그런지, 그런 큰 기복없이 꾸준히 감성을 자극한 상태로 가는 그런 기분이 듭니다. 붕 뜬 느낌이랄까요~!.. 중후반에 들어가면, 영화의 재미적인 요소가 반전에 의해서 나타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동안 여주인공인 샤오위가 했던 행동들, 그리고 주변인물들과의 조화들이 적절하게 이루어지며 보여집니다..
나오는 음악들은 어렵지 않고, 깔끔하게 들을수 있는것 같더군요^^//

마지막에 무너지는 건물에서 피아노 음악은 영화의 모든 감정을 대변하는것 같더군요!

정말 놀라운 사실중에 하나가 위의 남자주인공인 주걸륜이 이 영화를 (감독/각본/주연) 했다는 사실이며 주걸륜이 연출한 첫 감독 데뷔작이라는 사실이랍니다. 
주걸륜은 기존 "황후화"와 "이니셜D"에서 이미 영화 데뷔를 했고, 현재, 중국 사이트내에서 엔터테이너 1위에 오를정도로 인기가 대단하다고 하는군요!.. 가수도하고, 영화도 만들고 나이는 우리나라 나이로 29살로 나오는군요!! (검색의 도움을 ^^/)

오랫만에 감동적인 영화 봤습니다... 기회가 되면 이 영화만큼은 권해드리고 싶네요!
연인과 같이 보면 더 좋을 영화랍니다.^^

넌 날 사랑하니?

말할수 없는 비밀 공식 홈페이지 : http://cafe.naver.com/2008secret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