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퇴근하고 집에와서 TV를 시청하던중에, 새싹에 관련된 정보가 방송되고 있더군요!

평상시 같았으면 그냥 채널을 돌렸을텐데 그날은 왠지 계속 보게되더군요!
보고 있자니, 식사타임이라 그런지 먹고싶더군요! 염소도 아닌데, 풀이 땡길줄이야~! 아무래도 식충인듯 싶습니다..

새싹이 영양가가 높고, 몸에 좋고, 친환경적이며 교육적이다. 등 여러가지 좋은 얘기를 많이 하더군요!
나름대로 키우는 재미도 쏠쏠할것 같고, 무엇보다 일주일만에 먹어 치울수 있다는 생각이 가장 기뻤습니다.

ㅎㅎㅎㅎ ^^:; 미디어 시대에 후다다닥 처리해야죠~
더불어, 키우는 방법도 어렵지 않아 보이더군요! 그래서, 인터넷 쇼핑몰에서 새싹을 검색 한후에 주문을 했습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인터넷으로 9,000원 하는 제품입니다.
기본적인 구성품은 재배기셋트와 + 새싹시앗 4종 (30ml) + 기타 등등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기본적으로 새싹이 자라기전에 덮어두는 재배기 뚜껑과 실과 씨앗, 숯등이 들어 있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줄이 3가닥이 있는데, 그 줄을 위의 사진처럼 묶어 줍니다... 저 부분은 밑 부분이랍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설명서가 다 들어 있기 때문에,,  그대로 하시면 됩니다. 나중에 씨앗에 물을 공급하는 역활을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배기에 물을 1cm에서 2cm정도로 먼저 채워줍니다.... 주변에 자가 있으면 높이를 보시고, 아니면 손가락 중지 한마디 정도면 아마 2cm정도 되지 싶네요!...  그런후에 박스에 들어있는 숯을 넣어줍니다. [물에 숯이 들어가 있겠죠~!.. (사진이 없어서 죄송 ㅠ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후에 재배판을 올려주는데 위처럼 양쪽에 작은 손잡이가 달린쪽이 위로 올라오게 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어렵지 않습니다. 그런후에 화장지를 깔아 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키친타올이나 화장지를 2장에서 3장정도로 깔아준후에 물을 뿌려줍니다.. 분무기로 물을 뿌리고 씨앗을 뿌려야 씨앗이 굴러다니지 않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물을 뿌리고 씨앗을 적당히 뿌려줍니다. 설명서에 읽어보니, 씨앗을 너무 촘촘히 뿌리면, 썩을수도 있다네요.. 그러니 적당히 벌려서 뿌려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후에 새싹이 잘 자랄수 있도록 덮개를 덮어줍니다.
이젠 새싹이 자라기만을 기다리면 됩니다. 


한 3일정도후면 새싹이 자란다고 하네요~! ^^ 그때가서 다시 포스팅을 하도록 하고요~
일단, 벌써부터 집안식구들이 난리입니다.. 몇시간밖에 안됐는데 싹이 났을까?부터.... 빨리빨리! 자라라 먹어줄테니 하고 노래도 부르고 말이죠^^'; 나름 정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답니다.

3일후에 다시 포스팅 하겠습니다..^^;

2008/02/26 - [재아/일기] - 새싹을 키우기 시작한지 3일째입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