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제 새싹의 이름값을 하는 시기가 왔습니다.

누가봐도 씨앗이 아닌, 새싹이라고 말할수 있는 시기랍니다.

지금 생각해서 뒤돌아보면, 씨앗이 깨는 순간이 가장 오래걸린열것 같습니다. 그리고 적절한 물과 햇볕이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걸 알게 되었답니다. 그동안 5번의 걸쳐서 포스팅 한 사진을 보신분은 알겠지만, 씨앗이 쪼개져 새순이 자라는 모습 장면과, 조금씩 크는 모습은 마치 콩나물과 같았던 신선했던 부분은 이제 찾아보기 힘들고, 누가봐도 새싹이라고 여길만큼 새싹이 풋풋해졌습니다... 헤헤

그럼 이제 일주일된 새싹을 공개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무리 봐도 제가 씨를 너무 적게 뿌린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이제와서 뿌리기도 머해서 그냥 포기했습니다.
여러분이 혹시 키우거든, 적절하게 촘촘히 뿌려주세요!! 이걸론 간에 기별도 안올듯 합니다. ㅠㅠ;

이제 새싹의 진정한 모습을 보여~! 드릴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러분이 보셔도 느낄만큼 새싹으로 자랐습니다...저도 기쁘답니다. 이젠 콩나물의 누명에서 벗어날수 있습니다.
기존엔 무슨 콩나물 같아서 ㅋㅋ 혼났습니다.
ㅎㅎㅎ; 궁금하시면 위의 5일째 포스팅을 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럭무럭 자라는 새싹을 보고 있으면 신기합니다. 하루에도 몇cm 자라는것 같습니다.. 얼뜻 보기엔 7cm 정도?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근데 아직 잎이 안벌어진것 같습니다.. 벌어진것도 있고, 아직 안벌어진것도 있는데, 느낌이 좋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새싹들을 보시면 저만큼 자라는 동안도 아직도 멀쩡하게 있는 불량??씨앗도 있습니다. 어쩔수 없는것 같기도하고, 말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무럭무럭 자라고 있습니다.^^; 제 뚝딱이 디카가 성능이 떨어져서 좋은사진 못보여드리는거에 대해서 심심하게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일주일동안 키우면서 제가 가장 후회 하는 부분은 씨를 너무 적게 뿌렸다는겁니다.... 여러분이 조금 촘촘히 뿌려주시길 바랍니다. 근데 너무 많이 뿌리면 뿌리가 엉켜 썪기도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두번째로 온도와 햇볕을 무시못합니다. 적당히 해가 드는곳에 두시고, 적절한 온도를 유지 시켜 주세요!!
이는 새싹의 성능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는겁니다. ^

새싹을 키우실분은 참고 하세요!! 이제 마지막 한번의 글이 남아 있습니다.
그 글엔, 새싹이 완전 자란 모습과 비벼진 모습을 보여드릴까 합니다.^^//

2008/02/21 - [프로젝트] - 새싹을 키우기 시작한 그 첫날입니다.
2008/02/26 - [프로젝트] - 새싹을 키우기 시작한지 3일째입니다.
2008/03/04 - [프로젝트] - 새싹을 키우기 시작한지 5일째입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