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티스토리2008의 플러그인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플러그인은 쉽게 말해서 튜닝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전거가 있다. 근데 자전거에 조명을 달고 싶다. 아니면 바구니를 달고 싶다 그러면 우리는 쇼핑몰이나 자전거대리점에 가서 구입해서 필요한 물건을 자전거에 부착하여 장착을 합니다. 그러면 보는사람도 이뻐보이고 사용하는 주인도 편리하기 떄문입니다.
그렇듯 티스토리에는 이런 편리한 장식용품들이 미리 준비가 되어 있고,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이번 티스토리2008에서는 더욱더 좋아졌다는겁니다.. 그럼 기존의 플러그인 방식과 새로 바뀐 티스토리 플러그인의 화면을 먼저 보시죠`

기존 티스토리 2008 티스토리 플러그인 화면

새로운 티스토리2008 플러그인이 많이 바뀌었음을 알수 있습니다.

1. 블로그를 하면서 음 난 이런 배너를 추가하고 싶어 근데 직접 넣기는 힘들어 그리고 배열도 힘든데 어떻게 하지 이렇다면 플러그인을 이용하여 이미지의 주소만 알면 쉽게 추가 및 배열을 할수 있습니다.

2. 내 블로그에  음악을 들려주고 싶어, 근데 난 어떻게 넣는지 몰라 이럴때 플러그인의 포딕스플러그인을 이용해보세요~

3. 링크에 무지개색을 넣고 싶어, 난 내 글에 콜백을 걸고 싶어, 난 그것보다 블러그뉴스에 내 글을 발행하고 싶어 등등..

이렇듯 티스토리의 플러그인 부수적으로 티스토리의 블로그를 멋지고, 알차게 꾸며줍니다. 하지만 언제나 그렇듯 자기가 넣고 싶어하는 기능도 많을겁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한 몇가지를 써볼까 합니다.


    • 1. 태터툴즈 생일 디데이 기능 보다는 블로거가 설정할수 있는 디데이 기능이 낳을것 같다.
    • 2. 원하는 사진을 랜덤으로 스크롤 되면서 보여주는 갤러리 플러그인
    • 3. 오늘의 할말이나 작은공지의 전광판 기능의 플러그인이 있었으면 좋겠다
    • 4. 자주가는 링크 등록, 티스토리의 키워드 기능은 어떤 특정글에서 해당 키워드가 나왔을때에 키워드가 작동됩니다. 그런방식으로 예를들어 티스토리를 등록하고 거기에 해당 링크를 등록하면 블로그에 티스토리라는 단어가 나오면 해당 링크가 작동되는 방식이죠!! 작동은 키워드 방식대로 하대 팝업이 아닌 링크로 작동하는겁니다.
      이런 플러그인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 5. 특정단어에 이모티콘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현재 텍스트큐브에서는 가능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본문에 글을 쓰다가, 티스토리라는 단어를 치게되면 자동으로 티스토리에 해당하는 이모티콘으로 바뀌는 기능말입니다.. 이 설정을 할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플러그인은 블로거의 생각과 판단에 따라 사용유무를 결정할수 있어서 보다 가벼운 블로그도 가능하고, 멋지면서 기능과 실용성을 겸비한 리모델링이 가능한 블로그랍니다.

그점이 가장 큰 장점이기도 하지요 ^^//

아래 동영상은 각 플러그인에 대한 실용적인 부분과 비실용적인 부분을 포함하여 개인적인 의견과 건의사항들이 종합되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가지로 개인적인 의견도 들어갔고, 나름 재미있는 플러그인에 대한 발상도 되었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그동안의 미션 리스트입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
본문 밑에 작은 하트를 눌러주세요!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입니다.

  1. 동영상까지 잘 봤습니다...^^
    저두 제아님처럼 2. 원하는 사진을 랜덤으로 스크롤 되면서 보여주는 갤러리 플러그인이 있었음 좋겠어요..

  2. 잘보고가요 보다가 오류나넹 ㅋㅋ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