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를 기존에 해왔던 분이거나, 새롭게 블로그를 하시면 RSS 주소가 기본적으로 있을겁니다. 하지만, 문제가 자신의 블로그가 폐쇄가 되었거나, 혹은 다른 계정으로 이사를 해야 한다거나 하면, 기존에 있던 RSS주소가 변경되는일이 생길겁니다. 그러면 매번 메타사이트에 다시 등록을 해야 한다거나 하는일이 생길텐데요 만약에 대표 RSS 주소가 있다면,.. 편하지 않을까요?

쉽게 말해서.

제 블로그의 대표 RSS 주소는 http://feed.feedburner.com/jaea 입니다. 하지만 원래의 주소는 http://jaea.tistory.com/rss 입니다. 즉, 티스토리의 rss 주소를 위의 피드버너 주소로 포워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자신의 블로그가 변경되거나 주소가 바뀌거나 계정이 바뀌어도 메타사이트에 등록된 피드버너주소는 변경할 필요없음으로 메타사이트에 제 등록할필요도 없습니다... 여러분의 주소는 피드버너안에서만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피드버너로 rss 주소를 만드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사이트는 http://www.feedburner.com/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첫 화면에서 보이면 맨 위에 로그인 부분과 회원가입 부분이 있습니다. 회원가입(register) 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와 같이 해당사항에 맞게 등록을 합니다... 아이디와 비번 이메일 주소 그리고, 비밀번호 분실시에 질문과 답변을 적으면 됩니다... 그리고 sign in 을 클릭합니다. 여기까지가 피드버너에 가입이 된겁니다.

이제부터는 자신의 블로그의 rss 를 주소를 입력하고 피드버너로 이용할 주소를 생성할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처럼 burn a feed right this instant. 칸에 현재 자신의 블로그 rss 주소를 입해줍니다. 그리고 넥스트를 눌러줍니다. 어렵지 않죠?
물론 나중에 자신이 블로그를 1개이상 운영한다고 하면 새로운 계정으로 가입할 필요 없이 맨 위에서 가입 했던 계정으로 로그인 한후에 블로그를 추가 해주시면 됩니다. 바로 위의 방식처럼 말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본적으로 피드 주소를 입력하게 되면 위에 자동적으로 타이틀이 입력이 됩니다. 바꾸고 싶으면 바꿔주시면 되고, 아래에 아이디 부분은 계정과 별개로 작동하니 변경하고 싶은걸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그냥 사용하셔도 되고요^^ 다 완료 되었으면 activate feed 를 눌러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성공했다는 메세지와 함께 자신의 피드 주소가 나옵니다. next 를 눌러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냥 넥스트를 눌러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혹 위까지 했는데, 블로그 타이틀중에 한글 부분이 ??? 으로 깨지는것 같다면 위처럼 Edit Feed 를 눌러서 위처럼 다시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위의 화면은 로그인 이후에 맨 상단 왼쪽에 my feed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