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의외로 자막을 이용하시는분이 별로 없더군요! 사실 저도 이용을 안하는편인데, 오늘 의외로 써보니 괜찮은것 같아서 소개를 합니다.
사실 원래 있는 기능인데, 숨겨진?? 1인치의 활용이랄까요~. ㅋ.. 그럼 한번 따라해보기전에 자막이 어떻게 이용되는지에 알아볼까 합니다.

자막이라고 하기엔 거창하지만, 쉽게 말하면 첨부이미지에 대한 설명입니다. 설명을 해줌으로써 그 사진에 대한 전반적인 요약부분을 알수도 있고, 설명도 쉬운것 같습니다. 나름 짧게 요약할수 있는 설명을 써보도록 합니다

그럼 먼저 제 블로그에 얼마전에 포스팅한 이미지 밑에 표현을 가지고 설명 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막은 위처럼 사진 밑에 배 낚시라고 써 있는 부분에 자동적으로 표현이 됩니다. 어떤 리뷰를 할때라든지, 아니면 어떤 사진에 대한 날짜 / 추억의 한마디 / 자막 한마디등으로 표현하고 싶습니다. 물론, 포스팅을 하면서 내용중에 사진밑에 수동으로 넣어도 됩니다. 근데 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가운데 정렬했다가 다음 내용 써내려가면서 다시 왼쪽 정렬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럼 저기 배 낚시라고 되어 있는 저 부분에 자막은 어디서 넣느냐 다음과 같은곳에서 넣습니다. ^^

글쓰기를 하고 나서 이미지를 삽입합니다.
그리고 나서 이미지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다음과 같은 옵션이 나옵니다
.
거기에 자막이라고 되어 있는곳에 내용을 넣어주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막이라는 부분에 여러분이 원하는 메세지를 넣어주면 됩니다. 다음과 같이 응용하면 되겠습니다.
1. 왼쪽에 나 오른쪽에 너 그리고 그 밑에 개
2. 2008년 8월 어느 한겨울날 .
3. 동그란 옵션을 클릭하고 다음으로 NEXT 버튼을 눌러주세요!
4. 다음 사진이 궁금하시죠 ㅋㅋㅋ..
5. 제 사진입니다. 어떤가요~ ㅋ ^^;
라든지에 대한 사진을 이쁘게 설명해주면 보기에 깔끔하게 나옵니다.

그동안 그냥 지나쳤던 부분이지만, 유용하게 이용하면 보는 사람도 깔끔하고 나중에 정리가 잘 되어진 자신의 블로그를 보실수 있을듯 합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