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에 얼리어답터에 관심이 부쩍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제가 가지고 있는 모든것들을 최대한 활용해볼려고 노력해보고 있습니다. 얼마전에도 햅틱2에 동영상을 넣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 해드렸습니다. 오늘은 자신의 컴퓨터를 블루투스가 가능하게 하도록 해볼려고 합니다.

블루투스는 근거리에서 휴대전화·휴대용 단말기·주변장치 등을 무선으로 연결하기 위한 기술 규격. 을 명칭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백과사전] 을 참고하세요!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컴퓨터가 있다고 하더군요!.. 근데 일반적인 컴퓨터는 블루투스를 지원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블루투스를 지원하게끔 해야겠죠^^; 그래서 쇼핑몰을 검색해보니, 다음과 같은 제품이 있습니다. 
위의 제품은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입이 가능하고 가격은 택배비 포함하여 18000원정도 합니다. 더 저렴한 제품도 있습니다. 15000원정도 하기도 하더군요 ^^;; 여러분의 선택~



뒷면에는 각 설치 설명과 호환기기등 장점등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제품을 개봉해보면, 설명서, 시디, 동글이 블루투스, 설명서, 그리고 그 위에 햅틱2가 있습니다. 햅틱2와 블루투스를 해볼껍니다.^^:

보시는대로 100원짜리 동전 크기만 합니다.^^; ㅎㅎ 엄청 작아요^^

자 이제 설치를 해볼겁니다. 주의 하셔야할 절차가 있습니다. 보통, 동글이 블루투스를 USB에 삽입을 먼저 하셔야 하는데, 순서를 ~ 프로그램부터 설치를 하시고 부팅후에 USB에 삽입하셔야지 인식을 합니다. 그러니 순서를 꼭 지켜주세요^^

자 아래부터 먼저 위의 제품에서 시디부터 시디룸에 넣고 아래절차처럼 설치를 합니다.
한국어로 설치를 합니다.^^; 영어에 자신있는분은 영어로 설치하셔도 됩니다.^^; 그러나 설명은 한글로 드린다는 사실 잊지 마시고요^^

확인을 누르게 되면 자동으로 운영체제및 버전을 확인하고 설치 준비를 합니다.

설치버전이 나오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설치할 폴더를 지정해주고 다음을 누릅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설치가 다 완료되면

설치가 완료되면 마침을 누릅니다.

마침을 누르게되면 위와 같은 다시 시작창이 뜨는데 다시 시작해 주세요^^; 위에서 말씀 드렸듯이, USB 블루투스를 삽입하기전에 위의 프로그램을 먼저 설치하시고 부팅후에 삽입하시길 바랍니다.^^; ㅇ이 순서를 필히 지켜야 할찌는 모르겠으나, 일단 메뉴얼상 그렇게 되어 있고, 그게 가장 정확하고 바른 방법이니 권합니다.

그러면 부팅후에 아래와 같이 뜹니다.
잘 보시면 블루투스 아이콘이 회색이죠 아직 신호가 없다는 얘기입니다. 이제 USB포트에 위의 제품 즉, 블루투스 동글이를 삽입을 합니다.

그렇게 되면 자동적으로 드라이버를 설치 및 필요한 장치를 추가 하게됩니다.  이제 바탕화면에 생성된 블루투스 환경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하드웨어를 찾기 시작합니다.
보시는대로 햅틱2가 블루투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제 햅틱2 폰이 나왔네요^^

그럼 위에서 검색된 햅틱폰2를 클릭해보겠습니다.
위에서 보시는대로 서비스검색을 제외한 나머지 아이콘들을 클릭하게되면 무선으로 핸드폰과 접속을 시도하게 됩니다. 놀라지마시고 파일전송을 더블 클릭해봅니다. 그러면 자동적으로 햅틱2에서 신호를 받게 됩니다.

일단 위에서 블루투스에서 접속을 시도하게되면 햅틱2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뜹니다. 여기서 입력해야할 비밀번호는 핸드폰 비밀번호와 별도입니다. 그러니 쉽게 0000 라고 입력하고 나면은 바로 컴퓨터 화면에서도 위처럼 암호를 입력하라고 뜹니다. 여기서도 역시 0000 이라고 입력합니다.

쉽게 말해서 핸드폰과 컴퓨터의 비밀번호가 같아야 하며, 핸드폰 비밀번호와는 관계가 없습니다.^^;
이젠 파일을 전송해볼겁니다. 위의 개체밀어넣기를 클릭하게되면은 파일추가를 허락하겠습니까> 라고 햅틱2에 메세지가 보내집니다. 수락을 하게되면 그때부터는 파일이 무선상태로햅틱2에 전송이 됩니다. 폴더는 기본앨범속으로 들어갑니다.

반대로 이제 햅틱2에서 컴퓨터로 전송을 할겁니다
햅틱2에 상단에 바 클릭 -> 블루투스 클릭 -> 검색 -> 자신컴퓨터이름 선택 -> 나온 아이콘을 자신의 햅틱2의 아이콘 바탕화면 중앙으로 클릭후에 드래그 -> 데이터전송 선택 -> 연결 선택 -> 사진전송 선택 ->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 선택후에 -> 전송하면 됩니다.

그러면 이제 핸드폰에서 보낸 사진이 컴퓨터 어디에 저장될까요~
다음의 위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바탕화면 -> 내문서 -> Bluetooth -> inbox 을 확인해보시면 방금 자신이 햅틱2에서 보낸 사진이 전송이 된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 위치는 아래의 방법에서 변경할수 있으니 여러분이 받고자 하는 폴더로 지정하시길 바랍니다.

음.. 위의 방법이 복잡하다면 클랙시보기를 한후에 하셔도 됩니다. 클랙식 보기는 아래처럼 설정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나오게 됩니다.
위처럼 보이게 되는데 더 보기 편한가요?? 위에서 보시면 이미지 아이콘이 보이죠 갤러리 처럼 생긴거 아래처럼 말입니다.

거기서 이미지버튼에 오른쪽 마우스 누르게되면 속성이 나오면 클릭하시고 원하는 폴더를 지정해주세요~

이 폴더는 햅틱2에서 사진전송을 하게되면 컴퓨터에 전송되어지는 폴더입니다.


위의 블루투스 IVT BlueSoleil 의 최신버전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다운받으실수 있습니다.
http://www.bluesoleil.com/download/download.asp?resoure=44

보시는대로 블루투스를 이용한 방법은 사진전송과 파일에 대한 전송을 무선으로 할수 있다는게 가장 장점입니다. 그럼으로 컴퓨터와의 연결을 usb케이블을 통해서 연결할 필요없이 할수 있다는거죠~ 핸드폰으로 파일전송을 많이 하시는분이라면 한번쯤은 위와 같은 방법으로 파일을 옮겨보는것도 좋을듯 싶습니다.

일단 햅틱2 기준으로 기본적으로 햅틱2에서 전송할수 있는 기능으로 파일가져오기 가능, 파일전송가능 (동영상, 영화) 내정보 전송 가능, 전화번호부 전송가능, 그리고 사진 전송이 가능합니다.^^ 이 모든걸 무선으로 ^^: 가능합니다.~ 케이블보다 조금 느릴수 있지만 일일히 선 연결하고 하는것보다는 편리합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