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전에 PPT 파일을 받게되었습니다. 이 PPT 는 파워포인트 파일의 확장자죠~. 근데 집에는 파워포인트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서 이 파일을 볼 방법이 없더군요!.. 그래서 검색을 이용해 알아본 결과 PPT 파일을 웹상에서 뭐 특별하게 설치하는거 없이 지메일에서 바로 슬라이드쇼 방식으로 확인이 가능하더군요!

혹시나.. PPT 파일을 타인에게서 받게되거나 파워포인트가 없다면 아래처럼의 방법으로 확인할수 있겠습니다.

그럼 한번 해보도록 하죠!

http://www.gmail.com 으로 이동합니다.

지메일에 로그인한후에 편지쓰기를 합니다.
받는사람은 자신의 지메일 이메일 주소를 써주셔야 본인이 받을꺼고 본인이 확인하겠죠
첨부를 클릭후에 받으신 ppt 파일을 첨부하여 줍니다.
내용은 알아서 쓰면 됩니다

이제 받은편지함에서 방금 보낸 이메일을 열어보면 첨부가 다음처럼 나옵니다
여기서 위처럼 첨부된 ppt 파일의 슬라이드쇼 보기를 클릭하여 슬라이드쇼 방식으로 첨부파일을 웹상에서 바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지메일이 또 이럴때는 나름 쓸모가 있군요!.. 다른 이메일도 ppt 파일이 되는지는 확인을 안해봤습니다.. 혹시나 되는 이메일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물론 지메일을 가입하신분이라면 좋겠지만, 지메일을 사용하지 않는분이라면 지메일에 가입을 해야 하니 번거로울수도 있겠습니다.

그런분들을 위해서.. 파워포인트 뷰어를 소개합니다.
파워포인트 뷰어는 다음의 주소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고, 파워포인트97이상 버전에서 만든 모든 프레젠테이션을 완벽하게 보여줍니다.  다만 뷰어이기 때문에 보거나 인쇄만 가능하지, 편집은 할수 없음을 알아두셔야 할것 같습니다.

파워포인트 뷰어 2007 [다운로드] 28.3mb
보시는데로 해당사이트에서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설치 해주시면 됩니다.
설치는 어렵지 않으니 생략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