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동영상중에 여러분이 원하는 장면만 잘라내는 작업을 할겁니다. 근데 제가 사용하고 알려드릴 프로그램은 팟인코더입니다. 제 블로그에서 많이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사실 동영상을 편집하는 프로그램은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프리미어나, 베가스등의 유명프로그램이 있고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려면 매직원같은 공개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이런 편집하기 쉬운 프로그램보다 그냥 간단하게 동영상 전문프로그램 없이 잘라내기 작업만 할겁니다. 준비물은 팟인코더 프로그램만 있으면 됩니다.

먼저 제가 팟인코더를 사용해서 알려드렸던 글을 몇개 정리합니다.

위의 글을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단 다음팟 인코더를 설치를 하겠으며 설치는 지난번에도 설명 드렸기에 생략합니다.
다음팟인코더 다운로드 : http://tvpot.daum.net/encoder/PotEncoderSpec.do

다음팟인코더에 원하는 동영상을 불러옵니다.

위에서 보시는대로 오른쪽 상단에 불러오기를 하신후에 동영상을 불러옵니다. 자막이 같은 이름으로 되어 있다면 자동적으로 자막 여부가 보이니 동영상만 불러오시면 됩니다.

그런후에 왼쪽에 구간자르기를 누릅니다. 누르게 되면 바로 영상이 자동적으로 플레이가 됩니다. 놀라지 마시고 일단 두신후에 이제 자를부분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설명을 잘 들으셔야 합니다.

위에보시면 왼쪽에 삼각형을 오른쪽으로 끌어주시고 오른쪽에 삼각형을 왼쪽으로 끌어주시면 start 박스와 오른쪽에 end가 자동적으로 생깁니다. 근데;; 이게 은근히 불편하더군요 왜냐면 정확히 자기가 원하는 위치를 잡아 내기가 힘이듭니다. 그러니깐 다음과 같은 방법을 씁니다.

위에서 보시면 제가 초록색(연두색)으로 표시된 부분에 직접 자신이 원하는 시간을 적어주는겁니다. 그러면 쉽게 정확하게 구간을 잘라낼수가 있습니다.

일단 영상을 보시면서 자신이 잘라내야할 위치를 기억하고 분과 초를 적어둡니다. 그리고 역시 뒤에서 짤라낼 부분의 시간과 분을 기억합니다. 그런후에 위처럼 직접 수동으로 적어줍니다. 그런후에 적용을 누르면 그 구간이 자동적으로 잘립니다.
그러면 위처럼 잘라낸 동영상이 아래칸에 삽입이 됩니다. 오른쪽에 전체미리보기를 클릭하여 자기가 원하는 구간이 잘 잘라졌는지 확인후에 인코딩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인코딩에 대한 동영상 옵션은 여러분이 선정에 따라 다릅니다.

업로드용으로 할껀지 그냥 pc에서 감상하실껀지 핸드폰, 기타 멀티기기에 삽입은 여러분이 선정하여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런경우도 가능합니다.
10분짜리 영상이 있다면 1분에서 3분까지 필요하고, 5분에서 10분까지 필요하고 중간에 4분에 나오는 영상이 필요없다면 1분에서 3분까지 자르고 5분에서 10분까지 잘라서 두개를 자른후에 인코딩을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위는 동영상 전문 편집프로그램이 아니기 때문에 단순히 잘라내서 인코딩만 할수 있습니다. 그럼으로 동영상에 대한 다양한 효과기능은 없으니 부드럽게 연결을 원하시거나 하신다면 전문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셔야겠습니다.

※ 자막이 있을경우 자막이 합쳐져서 같이 잘라내어집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시기를...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
본문 밑에 작은 하트를 눌러주세요!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입니다.

  1. 꼭 필요한 정보입니다. 매우 편리한 방법이네요 ㄳㄳ

  2.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그런데 글쓰는곳에 바퀴벌레가 지나다니네요 ㅠ

  3. 주엽에서 2009.01.16 14:44

    아,이거 좋은 정보네요.
    자막 자르기 기능도 있다니 편리하네요.
    감사합니다.

    • 인코딩을 하면서 자막이 있다면 자막이 동영상에 삽입이 되면서 같이 잘려집니다.

      그럼으로 동영상과 자막이 따로 따로 잘려서 만들어지는게 아니라는거겠죠^^

  4. ulbrynner 2009.01.17 12:32

    구버전이네요~ ^^
    업데이트된 신버전은 잘라붙이기 텍스트 오프닝 엔딩 로고 편집이 가능하더군요~ ^^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