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처음에 제가 구입할때의 시기가 햅틱2가 막 나왔던, 2008년 11월이었습니다. 그러고보니 벌써 반년이 되어 가는군요!.. 햅틱2를 처음 샀을때 가장 마음에 안들었던 부분은 DMB였습니다. 생각보다 수신율이 떨어졌고, 안테나를 장착해야지만 잘 나오는 상황은 여간 불편한게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이것만 제발 고쳤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했었습니다...

아래를 절차를 진행하기전에
휴대폰을 꼭! 업그레이드 해야할 이유는 없지만, 어떤 휴대폰이든 버그가 존재합니다. 이번 업그레이드에서 해결되는 부분처럼 음력날짜가 잘못표기되는 부분등의 사소한 부분등이 업그레이드 되기도 하며, DMB의 수신율을 올리는 패치가 이루어지기도 하니, 꼭은 아니더라도 할수 있는 여건이라면 업그레이드를 하시길 바랍니다.

햅틱2를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에는 아래처럼 자신의 피시에서 PC 매니져를 통해서 할수 있습니다.

햅틱2는 모델명이 SCH-W550 입니다.

애니콜 닷컴에서 햅틱2용 피시매니져를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페이지]을 이용합니다.

위처럼 PC매니저 플러스 풀 버전 을 다운로드 합니다.
통합 USB 드라이버는 상황에 따라 받습니다.... 햅틱2와 컴퓨터와 연결하는 테이터 케이블이 없으신분은 현재 1인당 1개를 무료로 신청하여 받을수 있으니, 신청하여서 받아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위처럼 삼성모바일닷컴에 자신이 구입한 제품을 등록하고, 신청하시면 무료로 받으실수 있습니다.

받은 PC매니저를 설치를 할텐데, 설치는 어렵지 않으니, 절차는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설치후에 최초로 PC매니저를 실행 시켜면, 오른쪽에 툴이 나옵니다.
위처럼 애니콜 PC 매니저 플러스가 실행이 됩니다.
폰번호랑, 휴대폰모델이 나옵니다.
Not Connect 는 현재 휴대폰과 연결이 되지 않았음을 의미하는거겠죠 이제 휴대폰을 업그레이드 할꺼니깐, 휴대폰 업그레이드 버튼을 누릅니다.
휴대폰 업그레이드를 누르면 위와 같은 메세지가 뜨고, 오케이를 누르면 연결을 시도합니다.
not connect 가 connect로 변경이 되면서 다음과 같은 업그레이드 창이 뜹니다.
버전은 상황에 따라 달라질수 있습니다.
지금 현재 2009년 4월 7일자 실행시의 버전입니다.
업그레이드 마법사가 실행이 됩니다.
중요한점은 업그레이드가 완전히 끝나기전 까지는 핸드폰 연결을 해제 하시면 안됩니다.
모든 진행은 자동으로 진행이 되오니, 주의사항을 읽어보시고 다음을 눌러주면 됩니다.

다음을 누르게 되면은 위처럼, 사용자 휴대폰의 S/W버전을 확인후에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작업을 하게 됩니다. 현재 보시는데로, 2009년 2월 25일 이전에 한번이라도 업그레이드를 안하신분이거나, 그 이전에 한번이라도 하신분이라면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주셔야 합니다.

위에서 설명하듯, 버전업에 따라 햅틱2에 있었던 오류가 수정되었다는걸로 이루어집니다.
즉, 휴대폰을 업그레이드를 안하시는분은 기존의 버그를 그대로 가진채로 휴대폰을 사용하는경우가 됩니다. 물론 휴대폰을 사용하는데 별 문제가 없다면 꼭,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아도 되지만, 할수 있는 여건이라면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모든 사항은 자동으로 진행이 되고, 총 3단계로 자동진행됩니다. 이때 휴대폰의 액정화면은  이상한 빨간 영문부호가 보이게 되는데, 그냥 두시면 됩니다.. 휴대폰 끄거나 연결해제 금지입니다.

모든 업그레이드가 끝나고 나면 휴대폰은 자동으로 부팅을 합니다. 그러면 모든 휴대폰 업그레이드 작업이 끝나게 됩니다.

애니콜 모바일 닷컴의 햅틱2 관련 페이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업그레이드 방법에는 A/S센터를 이용하는방법도 있습니다.

도움이 되시기를...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