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테라 1차, 2차 클로즈 베타에 신청도 안하고, 3차에 신청했는데 운이 좋은건지 남들은 계속 떨어지는데도 전 선정이 되었습니다. ...

개인적으로는 지금까지의 그래픽과는 조금 다른 느낌이 들더군요!

첫번째 요즘의 게임처럼 wasd로 이동합니다.. fps와의 장점을 섞었습니다.
또 하나 인터페이스의 선택 방법은.. 얼마전에 무료화를 선언한 헬게이트 런던의 조작방법과 같다고 보시는게 가장 빠르게 이해할수 있을듯 싶습니다....

두번째 핵심이라면 핵심인데. 타켓이라는게 없습니다.
이걸 타켓이라고 딱 정의 를 내리긴 그렇지만요. 보통 rpg 게임에서 몹을 잡으려면 하나의 몹을 타켓 지정후에 캐릭터의 스킬을 이용하여 몹을 사냥했습니다. 이게 일반적인 방법이죠!

근데.. 노타켓이라는 말처럼 몹을 클릭후에 잡는 방식이 아니라 스킬을 이용하면 근처에 있는 몹들이 맞는 광역 방식이라고 생각하면 될듯 싶습니다..

세번째 퀘스트의 편의성이 좋습니다.
요즘 게임의 편의성처럼 퀘스트의 목적지와 해야할 위치를 잘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퀘스트를 읽어보지 않고도 어느장소로 이동해야 할찌 알겠더군요! 어떤게임은 해당 목적지까지 자동 이동도 있고, 화살표로 바닥에 해당 위치로 가야할 지점에 대해서 안내선이 나오기도 하더군요!

네번째 물약은 있으나 휴식이라는 점이 좀 다릅니다.
사냥을 하다보면 근처에 모닥불이 있습니다. 모닥불 근처에 있으면 휴식의 기운을 얻어 컨디션과 각종 기운을 얻을수 있습니다. 가끔 채팅창에서 사냥중에 앉기? 휴식? 을 어떻게 하느냐고 물어보더군요!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게임에는 있는데 없으니깐 어떻게 해야할찌 모르는 어색함이랄까요!

스킬의 획득 방식은 일정 레벨에 따른 스킬을 배울수 있으며 배울때는 일정금액을 지불하게 됩니다. 예를들어 폭우화살을 i을 레벨2에 배웠다면 레벨 6에 폭우화살ii을 배우는 방식으로 스킬을 배우게 됩니다.



아래의 이미지 사이즈는 1900 * 1200 원본 사이즈이며..풀 해상도 설정의 스샷입니다... 도움이 되시라고 게임 하면서 스샷 해봤습니다.

일반적으로 테라는 다른 RPG게임과 다르게 생명 (HP) 와 마나(MP)가 상단에 길게 나옵니다. 마치 콘솔처럼 말입니다...


퀘스트가 있는 엔피씨는 느낌표를 퀘스트가 완료되는 엔피씨는 물음표와 해바라기모양의 아이콘이 엔피씨 머리 위에 표시 되어집니다.


제가 플레이 해본 케릭터는 궁수입니다. 궁수는 FPS의 총을 쏘는것처럼 타켓이 보입니다. 이 타켓이 몹을 지정하여 하는 방식이 아니라 마우스 클릭으로 해당 몹을 공격합니다.
여러분이 생각할때는 보통 타켓을 마우스로 찍고 그후에는 단축키창에 스킬을 키보드로 눌러서 스킬을 구사하하는 방법이죠!


물론 특정 스킬에 따라,, 타켓을 정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집중사격같은경우는 타켓을 정하고 그 타켓을 여러번 지정후에 공격을 하게되면 한번에 다중 공격이 되는 경우입니다.


궁성 같은경우는 연속 공격이 가능하기 때문에 화살을 쏠때 마우스로 계속 누르고 있으면 연속적으로 공격이 가능합니다..



주변의 몹을 인식 하지만. 일반적으로 타켓을 정해서 사용하는우는 해당 몬스터만 지정을 하고 공격을 해옵니다. 물론, 게임에 따라서 주변의 몹이 같이 인식을 하여 오는경우도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그렇습니다.
광역으로 인식하기 떄문에 뚜렷한 타켓이라는 목적은 없다고 보시는게 맞습니다.



키보드에 큐를 누르게 되면 위처럼 화면 가운데에 캐릭터를 중심으로 바가 형성이 됩니다. 이 바를 마우스로 이동을 하게되면 선택이 됩니다.. 아마 헬게이트런던을 해보신분이라면 아마 쉽게 조작이 가능할것입니다..


마우스로 키보드에 WASD로 이동을 하며, 자동달리기는 키보드 오른쪽에 Numlock을 눌러주시면 자동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저는 이 게임을 하기전에 여러게임을 즐겨봤고 가장 최근에 아이온을 즐겼습니다.
아이온과 비교를 한다면 퀘스트의 완료 지점과, 시작지점에 대해서 투명맵이든, 일반맵이든 모두 자동으로 보여주는게 아주 편합니다.



캐릭터가 횟불, 모다불에 가깝게 있으면 컨디션이 회복을 하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물론 HP가 회복이 되기도 합니다. 캐릭터의 스킬이나 보조버프등의 기운을 받게되며 이는 사냥에 이용이 됩니다.



전체적으로 맵이나 필드가 깔끔하고 환해서 좋습니다... 아직 인던을 들어가보지 못했고 ,파티 플레이를 해보지를 못해서 그런 부분에 대해서는 아직 뭐라고 말씀 드리긴 그렇지만 해본 경험상으로는 렙업도 잘되는편입니다.


테라의 기본적인 단축키입니다.


http://tera.hangame.com

이거 끝나고 나서... 마을 이동간의 페가수스를 타봤습니다.--

2010/03/08 - [게임] - 테라의 마을간 이동수단은 페가수스 (날으는 말)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