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의 마을간 이동수단에는 페가수스 (날으는 말)을 이용합니다.
근래에 즐기는 게임중에 아이온과 비교를 한다면요! 아이온은 마을간 이동은 공간이동사를 통하여 바로 이동을 하고 필드의 이동은 비행이동사를 통해 자동으로 정해진 위치까지 이동하게됩니다. 멋진 필드와 배경들을 구경하거나 아래에 유저들의 모습도 잠깐이지만 구경할수도 있습니다.

현재는 이런 방식의 이동시스템이 다양한 게임에 삽입되어 가는것 같습니다. 넷마블에서 서비스중인 심선온라인에도 구름을 타고 이동을 하는 시스템이 있더군요! .

처음 이동 수단을 이용하는 시점은 여러분이 캐릭터를 생성하고 최초 접속하는 원정대 마을에서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게 되면 퀘스트상으로 다음 마을로 이동하라는 퀘가 나오게 됩니다. 대충 레벨이 11에서 12정도면 모든 퀘가 완성되는 시점이 됩니다.
이동을 누르게 되면 출발할때는 하얗게 된 백마가 비행기처럼 서서히 날으기 시작합니다.
그런후에 천천히 비행기 이륙하듯이  날기 시작한후에 정해진 해당 경로에 따라 다른 마을로 이동을 하는 방식입니다....


게임 배경을 구경하고 필드를 구경하면서 날아가는 장면은 정말 멋지더군요!!..
이리저리 마우스 돌려가면서 구경할만 합니다.


테라에서 마을간 이동을 넘어가는 부분이 있습니다. 쉽게
필드를 벗어나면 보통 다음 맵으로 넘어가게 되는데 일반적으로 이런경우에 로딩바가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맵에서 맵을 넘어가는 부분에서 아래처럼 보이는곳을 통과 하게 됩니다.

마을간의 이동을 표현하는것 같은데, 좀 쌩둥 맞더군요!!..
그리고 너무 어지럽고 복잡하며 색감 자체가  눈이 아프더군요 안보고 넘어갈수도 없고, 강제로 보고 있어야 하는 부분인데, 이 부분이 바로 넘어가는것도 아니고 생각보다 오래 갑니다.

눈 아프다고.. 구경을 하거나 편하게 있어야할 이동 부분에 있어서, 불편함을 느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리고 또 하나.. 보통 이런경우 지루함을 벗어나기 위해 로딩바를 도입을 합니다. 그래야 얼만큼 됐는지 또 얼만큼 남았는지를 아는데, 이건 머 언제 넘어가는지도 모르고 계속 있어야 하는점은 개선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이렇게 비행을 통하여 다음 마을로 이동을 하게 되면 페가수스 승강장 있는 지점까지 자동으로 비행을 하게 됩니다. 지도상으로 봤을때는 필드 한쪽 구석에서 이동사가 있는 지점까지 비행을 하는 방식이죠! (일명 페가수스 승강장입니다.)



약간 지루하게 느껴질수는 있습니다.
아이온의 경우는 마을과 마을간의 이동을 자주 하는 편입니다.
그러나, 테라에서는 마을과 마을간의 이동이 잦은편이 아니라, 이렇게 페가수를 타는 경우가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전체적인 인터페이스를 감추는 방법은 CTRL + Z을 누르게 되면 모두 사라지게 됩니다.
이렇게 도착을 하게 됩니다..
도착을 하고나면 하얗게 날개달린 백마인 일명 페가수스가 사라지게 되고, 걸을수 있게 됩니다. 저는 처음 테라를 몰랐을때 동영상으로만 봤을때는 아이온처럼 날개를 달고 원하는데로 훨훨 날수 있을것으로 생각했습니다...  하나의 애완동물처럼 말입니다.
근데 아니더군요 ;; 약간 실망? ㅋ




아무튼 하늘을 날수 있는 시스템은 환상적입니다..

테라의 단축키

어차피 클로즈베타라 이런 저런 캐릭터를 해보고 있습니다.

제가 해본 몇가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캐릭터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시기를요

1. 궁성 레벨 12까지 해봤습니다.
공속 빠릅니다. 몸빵도 그럭저럭 좋습니다. 사정거리는 잘 모르겠습니다. 특별나게 길다라고 느껴지지 않아서 그럴수 있습니다....  마나 소모량이 큽니다.. 마나 부족함을 꽤나 많이 느꼈던것 같습니다.
추천정도: 반반입니다..//

2. 마법사 레벨 6까지 해봤습니다.
마법사 치고 공속이 빠릅니다. 속도 궁성보다 느립니다... 그러나 상식적으로 생각하는 마법사의 공속보다는 빠른편입니다. 마나 잘 안달아집니다. 자체적으로 마나 채우는 스킬이 레벨 2부터 있습니다., 데미지 좋습니다. 몸이 약합니다. 제일 많이 죽었습니다.. ㅠㅠ; 아무래도 컨트롤 문제겠지요 ;;// 그래서 빨리 접어 버렸습니다. --;
추천정도 : 마법사 좋아하시는분이라면 해볼만 할정도입니다.

3. 검투사 레벨 16까지 해봤습니다.
공속 좋습니다. 초반에 사냥하기에 괜찮다라고 말하는 스킬들이 있습니다. 스타일을 쉽게 설명하면,, 아이온에서 검성과 살성을 섞어놓은 정도라 할수 있습니다.
추천정도 : 위의 캐릭터에 비해서 안좋은점이 없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이지만요 ...

4. 정령이랑 파티 사냥 해보고 스킬 구경하며 개인적으로 레벨 2까지 해봤습니다.
정령은 아이온으로 봤을때 호법성과 정령성 정도로 구분이 됩니다. 자체적으로 회복구슬을 만들수 있는 재미있는 스킬이 있습니다.
제가 봤을때는 사제(힐러)가 없이, 정령성과 (근접캐릭터)가 같이 다녀도 충분히 할수 있겠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그러나 데미지가 약하더군요... //
추천정도 : 재미있는 캐릭터를 선택한다면 권하겠습니다....

다른 캐릭터는 해보질 않아서 좋다 안좋다 할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순전히 저의 기준이라는점입니다.. 여러분이 생각하셔야 할껀 어차피 모든 게임의 기본구성의 성격과 특징은 기본적으로 가져가게 되어 있습니다. 마법사는 데미지가 쌔지만, 몸은 약한 구조가 기본입니다.. 이런식이기 때문에... 여러분이 선호하는 스타일에 맞처서 선택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테라의 파티 최대 인원은 총 5명입니다.
현재 테라는 클로즈베타 상태이기 때문에 오픈베타나 정식서비스가 될때는 어떤식으로 변경이 될런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안좋거나 불편한 부분이 자주 거론된다면 변경을 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현재 테라는 3월 8일부로 3차 클로즈베타가 끝난 상태입니다...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
본문 밑에 작은 하트를 눌러주세요!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입니다.

  1. 와우에서도 그리핀시스템이있죠 그걸따라서만든거같은데
    근데 저정도 그래픽이면 아무리봐도 경치가 안질릴거같네요

  2. 와우 테라 베타 하셨구나 ㅋㅋ
    전 마법사 20렙 ㅎㅎㅎ;;
    마법사 좋아요 하핫^^;;

    • 오호. 전 검투사 17까지 해봤습니다...//

      같이 즐겼던 마법사 캐릭명을 good을 쓰신분과 같이했었는데요... 마법사 좋다고 하더군요

      오픈하게되면 다시 마법사 한다고 하는데.. ㅋ

  3. 우와... 정말 재미있겠는걸요??

  4. 비밀댓글입니다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