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지오브코난은 독특한 시스템을 몇가지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 내용에서 순차적으로 알아보겠지만, 몇가지 운명퀘스트, 리얼액션, 공성전, 성장하는 이동수단 탈것 등 다양하면서 차별화된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대작입니다.

저번시간에도 한번 말씀드렸지만, 피망에서 현재 맥시멈테스트가 진행중이기 때문에 별도의 가입 필요없이 세이클럽이나 피망아이디만 있다면 게임을 즐길수 있습니다.

http://conan.pmang.com/

에이지오브코난

http://conan.pmang.com/

키 보드로 기본적인 조작을 하면서 마우스로 물건을 선택하거나 캐릭터 몹을 선택하기 때문에 기존의 조작법처럼 어렵지는 않습니다.




에이지오브코난만의 특별함1 - 콤보도 가능한 조작 인터페이스  
키보드의 기본적인 이동키를 기준으로 하며 총 5방향의 기본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Q(좌하공격)와 E(우하공격)키의 경우는 레벨50이 되면 사용할수 있는 키이기 때문에 초반에 사용할일은 없을듯 싶습니다.)

물론 키보드와 더불어서 멋진 액션동작을 취할수 있기 때문에, 마우스의 조합도 눈여겨 보아야할것입니다. 참고로 스킬 사용방식중에도 단순히 지정된 버튼을 누르는 것이 아닌 격투게임처럼 커맨드를 성공시켜야 발동되는 콤보시스템도 있으니 더욱더 재미 있을것 같습니다.

재미있는점 하나만 더 알려드리겠습니다.
보시는것처럼 3방향의 방어가 가능합니다. 컨트롤을 누른채 자신이 방어하고자 하는 방향을 누르게 되면 해당 방향의 방어가 가능합니다. 이는 피해가 감소될뿐 완벽하게 막진 않습니다. 하지만, 방향키인 WASD 를 제외한 바로 밑에 X를 누르게 되면 적극적인 방어라고 해서 자신의 방어력보다 일시적으로 방어가 증가 하지만 이동이 불가능하다는 단점도 있으니 적절하게 조합을 하여 컨트롤을 하시면 됩니다.

보통 이런경우 조작을 할때 캐릭터가 몹이 오는 방향을 봐야 한다거나 혹은 화면을 돌려서 캐릭터의 시선을 돌려야 하는경우가 생기지만, 캐릭터가 정면을 보고 있어도 키보드의 조작만으로 좌측이나 우측방향의 적의 접근에 의한 방어가 가능하다는점도 재미있습니다.

참고로 적극회피라고 해서 방향키를 두번 누르게 되면 해당 방향으로 캐릭터가 회피하게 되니 플레이 하시는데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에이지오브코난만의 특별함2 - 운명퀘스트  
에이지오브코난에는 일반적으로 진행하는 퀘스트를 제외한 운명퀘스트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이 퀘스트를 진행하게되면 기술적인 포인트를 추가적으로 받을수도 있으며 또한 해당 퀘스트에 맞는 합당한 보상도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더불어, 멀티로 진행하는 낮모드와 혼자서 진행하는 밤모드가 있다고 하니, 원하는데로 선택하여 진행후 추가적인 보상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일반적인 퀘스트는 아래처럼 진행이 됩니다.

퀘스트가 있을때

퀘스트가 지도에 표시

완료할 퀘스트가 있을때


지도에 퀘스트의 위치가 표시되니 어렵지 않게 게임을 진행할수 있을것입니다.





에이지오브코난만의 특별함3 - 대인전투연출 시스템  
전쟁시스템은 대부분의 게임에서 기본이 되어 버렸습니다. 특히 MMORPG에서는 없어서는 안될 시스템이 되어 버렸지만 이 부분에서 에이지오브코난은 차별화를 두었는데요.. 기본적으로 대인전투연출시스템이 가능합니다. 아래 영상을 보시면 더 쉽게 이해가 가실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또한, 중세판타지 영화를 보면 돌덩이를 쏘아올리고, 기마병들이 말을 타고 출격을 하며, 공성병기가 성벽을 무너뜨리기 위해 돌진하는 모습을 보셨을것입니다.

보통 이런경우 대부분의 게임에서는 성문을 부실때 성문의 이미지 모습이 조금씩 변하면서 깨져가는 모습을 보여주지만 에이지오브코난에서는 물리엔진을 도입을 하여 성문이 파괴됨에 따라 그 파편들이 날아가는 모습을 보실수 있답니다.
다른 예로 들면, 코뿔소가 적에게 돌진하여 부딪혔을때 적이 날아가는 실질적인 모습을 볼수 있어서 실제 전장과 같은 재미를 즐길수 있습니다.

※ 다시 한번 영상을 보면 쉽게 공감하실수 있을것입니다.





에이지오브코난만의 특별함4 - 리얼액션 "하이브리드 타켓팅"
 
일반적으로 게이머는 하나의 타켓을 정하고 스킬을 부여하고 액션을 취한후에 아이템과 일정치의 경험치를 얻게 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게이머는 이런 방식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하지만 에이지오브코난은 논타켓팅 방식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존 사용자를 위한 배려로 하나의 타켓을 정한후에 지정하는 타켓팅 방식의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한마디로 액션감을 더 높였다고 할수 있습니다. 이게 '에이지오브코난'의 가장 큰 특징인 리얼 액션입니다.

액션게임처럼 여러 대상을 자유롭게 공격 가능하여 모든 적에게 피해를 줄수 있는 논타겟팅 방식과 대상을 정해 정확하고 편안한 전투가 가능한 타겟팅 방식의 장점만 뽑아낸 하이브리드 타겟팅 방식을 탄생시켰습니다.
또한, 마법사들과 사제들의 강력한 마법 시스템인 스펠위빙은 리듬액션을 하는 것 같은 독특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에이지오브코난만의 특별함5 - 개발자의 생각을 들어보자!
 
일반적으로 게이머는 하나의 타켓을 정하고 스킬을 부여하고 액션을
개발자는 무슨생각으로 이렇게 게임을 만들었을까요???



<경고: 위 영상은 폭력적인 내용을 담고 있어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적당하지 않습니다.>







에이지오브코난만의 특별함6 - 이동수단만 아니라 능력치 부여한다!
 
에이지오브코난에도 기본적으로 탈것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말, 메머드, 코뿔소, 호랑이, 늑대가 있답니다. 그중에 개인적으로 호랑이가 멋지지 않나 생각합니다. 말은 다른 게임에서도 많이 이용해봤기 때문에 좀더 색다른 포스와 멋을 느낄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왼쪽에서부터 순차적으로 호랑이의 성장단계의 모습을 보실수 있으며 이어서 늑대의 성장단계의 모습도 보실수 있습니다.


 늑 대 

늑대는 기본적으로 이동수단으로 이용할수 있으며 더불어 위험을 감지하거나 아이템을 찾아낼수 있는 능력치가 부여되어 있습니다. 늑대는 기본적으로 처음에 탈수있는 능력을 갖고 있지 않지만 성장을 시켜서, 아이템을 구별하거나 적을 탐지하는등의 기본적인 기술을 가르쳐야 합니다. 더불어 늑대는 사냥도 할수 있습니다. 물론 사냥하는법을 가르쳐서 적과 아군을 구분을 하는법도 가르쳐야 할것입니다.

 호랑이 

호랑이 역시 처음부터 탑승이 불가능하며, 성장을 시키면서 각 기술을 가르쳐야 합니다. 호랑이의 특징은 늑대와 다르게 은신을 하여 이동할수 있는 능력이 있으며, 짧은거리를 그 어떤 다른것보다 빠르게 이동할수 있는 능력을 가졌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호랑이가 더 멋지게 보이네요 포스도 그렇고..// 전 호랑이로 ㅋ





<경고: 위 영상은 폭력적인 내용을 담고 있어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적당하지 않습니다.>




현재 에이지오브코난은 완전 공개되는 맥시멈테스트가 진행중입니다.
http://conan.pmang.com/event/index.nwz

저랑 같이 게임 즐겨 보실분은 아래에 댓글 남겨주세요^^; 캐릭터명 알려주시면 더 좋고요!
제가 서버를 정하면 아래에 댓글로 캐릭명과 서버명을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
본문 밑에 작은 하트를 눌러주세요!
홈으로
공감
Post by : 친절한 재아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입니다.

  1. 블레이드 앤 소울을 기다리는 중...
    코난 너무 무식하게 생겼네요 ㅎㅎㅎ

  2. 현재 저는 서버 알리사 에서 캐릭터명 재아 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시는분은 귓말 주세요~

    귓말은

    /귓말 캐릭터명 할말 입니다.

  3. 어제 처음으로 해봤습니다. 사실 제가 와우 유저인데 렙만 높은 초보이기땜시롱 -_-;;
    안그래도 와우 적응하느라 정신이 없는데 매주 목요일마다 섭 점검 때문에 목요일마다 그냥 점검시간대에 처음보는 게임을 해보는데 제가 온라인 게임을 잘 안해서 뭘 해도 잘 모릅니다 ^^;;
    그나마 요즘 와우덕분에 와우랑 비슷한 인터페이스의 게임들에 손을 좀 대는 중이지요.

    작년에는 친구권유로 시작한 c9이란 게임을 타오로 유일하게 온라인게임중에선 만랩을 찍은...만랩찍고 관뒀습니다 ㅎㅎ

  4. 어제는 집에 아침부터 소독을 치는바람에 아침시간대에 피시방에가서 와우 점검동안 코난에 가입하고 해봐는데요..

    10레벨까지 키우고 접속끊엇는데 생각보다 괜찮긴한데.. c9이랑 비슷하면서 와우 인터페이스랑도 비슷하고 좀더 캐릭 키우는건 쉽긴한데..

    전투시스템이 약간 답답한거 제외하곤.. 제가 캐릭을 전사로 만들긴 했는데 어떤 전사인지 헷갈리네요 -_-;; 그냥 육탄전으로 칼부림하는 전사보단 뭔가 장풍같은걸로 튕겨내는 기술을 많이 가졌던데요.. 또 서버도 모르겠네요 -_-;; 암튼 꽤 괜찮았는데요.. 참고로 캐릭터명은
    [장끌로드반딜레이실베스타] 입니다.

    와우나 c9보다 좀 괜찮은 시스템은, 죽었다 살아나는 포인트부분을 잘만찍으면 죽어도 바로바로 살아서 몹과 싸우던지점으로 쉽게 찾아갈수 있게 해놔서 좋더군요.

    근데 뭐 설명은 되게 친절하게 잘 해놨던데 아직은 봐도 뭘 모르겠네요 ^^;;
    걍 직감적으로 와우 하던식으로 막 하는데..
    렙이 올라갈수록 몹이랑 보스도 강해지는데 피가 간당간당해도 생각보다 빨리회복되고..

  5. 음 그리고 상점에서 아이템 팔고사는거 답답하더군요.
    가방이 가득차서 개인창고인지 상점인지, 상점인데 물건을 파는게 아니라 보관하더군요.. 전 아이템을 걍 상점주인쪽 칸에다 집어넣으면 팔리는줄알았는데 단순보관;;;;

    근데 아직은 뭘 돈주고 살 단계도 아니고해서리.. 거기다 그.. 나이트모드로 해서 전용 퀘를 할수있는거 그 퀘로 장비나 무기를 좀 받았는데 레벨은 되는데 착용이 안되데요. 어디서 기술을 배워야되는걸로 아는데 어디서 배우는지도 모르겠고 --;; 옆에 설명하는 바가 막 뜨는데 별 필요도없는거 기본적인건 다 아는데 정작 필요한 부분은 뭘 봐도 모르겠고

댓글을 달아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