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지오브코난은 기본적으로 19세이상 게임입니다..
19세이상을 대상으로 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그동안 다른게임에서는 가상화 시켜서 표현했던 부분들을 사실적으로 표현할수 있다는게 특징일수도 있습니다.

게임 전체적으로 굉장히 디테일한 부분을 많이 보여줍니다..// 아래에서도 몇가지 스크린샷으로 확인하실수 있을것입니다.

이 게임은 외산치고는 그 기대치가 높은편인데요! 각 게임사이트도 그렇지만 각 게임 관련 사이트에서  홈페이지를 따로 만들어서 관리할만큼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글화에 대한 생각  
에이지오브코난은 엔피씨와 대화를 통하여 퀘스트를 받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엔피씨를 통하여 글을 읽어서 그 해당 퀘스트의 내용을 확인합니다.
하지만 한국사람의 특성상 성격이 급해서 읽어 간다는 견해보다는 수락한후에 해당 목표만을 해결할뿐이지 그 스토리는 잘 읽지 않는다는것입니다. 그만큼 급합니다..

그러나 이젠 60명의 성우들이 해당 하는 엔피씨의 목소리를 통하여 사실적이고 생동감을 전하기 때문에 특별한 한글화가 필요치 않을정도입니다.

여기다, 한글화가 19세이상을 생각해서 그런지 자막 자체가 좀 직설적입니다. 15세이상을 타켓으로 했더라면 아마도 게임이 좀더 밍숭맹숭 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외산게임의 특징! 우리나라 정서가 문제?
 
국내 게이머들이 국내 온라인게임에 익숙해져있기 때문에 우리나라 게임 패턴에 맞지 않으면 또한, 어색할수 있다는것입니다.

그러나 에이지오브코난은 이런 부분에서 다른게임에 비해서 준비를 많이 했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60명의 성우들의 목소리도 그렇지만  게임 여러곳에서...국내 정서에 맞도록 로컬라이징을 하였답니다.
한국문화를 보실수 있을것입니다. 레벨 20이 되면 카타이 관문에서 볼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아래 한국마을 기쁘죠~~ 외국게임에서 우리나라 건물을 볼수 있다는것이요!! 게임성은 에이지오브코난 그대로 살아 있습니다.



에이지 오브 코난 '신을 죽이는자의 등장'
 


현재 맥시멈 테스트를 해보면서 느낀거지만 그래픽이 더 진보되었고, 독특한 컨셉이 다양한 캐릭터와 직업들로 이루어져서 한층 더 재미 있는 느낌을 갖게 만듭니다.

또한, 한순간도 긴장을 늦츨수 없는 플레이로 다른 게임보다 더 좋은듯 합니다. 다시말하면 지루한감은 없다는 얘기겠죠~

더불어서 PVP서버를 통하여 유저간의 강제 PVP가 가능하기 때문에 몹이 아니더라도 좀더 긴장감을 가질수있을것 같습니다.. 엔피씨를 제외한 모든~ 살아 움직이는건 적이라는겁니다.^^;

여기서 잠깐!!

개발 자다이어리 #6

개발자들이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고 또한, 어떤 부분이 어떻게 반영되었는지 유저들의 트랙백을 받아서 어떻게 개선 되었는지에 대해서도 알수 있습니다...

게임을 하면서 재미있는 부분을 발견했습니다. 게임 플레이 해본 유저는 한번쯤은 긴가민가 하면서도 보았을 부분인데요~~ 캐릭터의 줌인을 하게되면 뒷부분에서 뒷통수에 웃는 모습이 보이는데요~ 버그로 보이지는 않고 일부로 넣은듯한 느낌의 형상이 보입니다.

확대하면 제대로 볼수 있습니다.
잘 보시면 얼굴 앞부분이 뒤에도 보입니다.~~ 얼굴표정이 너무 웃깁니다.
제가 해본 직업은 위의 네크로맨서(여자)입니다. 레벨은 21이구요` 서버는 일반서버입니다.



개발자 다이어리 #7
게임은 발전하고 개선되어야 합니다.
이용자의 불편은 곧 게임의 성공과 실패의 문제와 연결되기 때문입니다.
이용자들이 불편하게 생각되는 부분은 게임내에서 밸런스 부분을 생각하여 최대한 적용하고, 대규모의 컨텐츠를 끊임없이 보여주어야합니다. 다만, 아무리 컨텐츠가 좋고 거대하다고 하여도 재미가 없다면, 오히려 역효과가 나온다는것입니다.

코난은 뛰어난 그래픽과 방대한 컨텐츠를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를 해보면 채팅창에 가끔 공개글로 오랫만에 재미난 게임을 발견했네 라는 말을 몇번은 본듯 합니다.

이용자를 외면하는 게임은 발전하지 못하고, 지속적으로 이용자를 만들어낼수 없습니다.

키타이 관문 레벨 20에 진입

맘모스 생각보다 등치가 큽니다.

화면 상단에 보시면 모래폭풍이 지나가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토타지 마을에서 레벨 5~20까지 퀘스트를 수행하면서 업하면되고요 업후에 레벨 20이 되면 퀘스틀 통하여 아래 카타이 관문으로 이동할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을 해보면서 느낀거지만 다른게임에 비해서 성공 가능성은 있어보입니다.
다양한 직업을 경험 해보세요^^;;

에이지오브코난의 오픈베타 일정이 확정되었습니다.
5월 20일부터 만 19세이상으로 피망(세이클럽)아이디가 있으면 누구든지 즐길수 있습니다.
이젠 한정된 인원이 아니라 여러분도 바로 즐길수가 있답니다.

그러니 그동안 군침만 꼴깍꼴깍 흘리지 마시고~~ 같이 할수 있을듯 싶네요!!
몹보다 유저가 더 많아지는 상황이 연출될듯 합니다.

게임 용량이 20기가에 육박하기 때문에 미리 다운을 받아두시는것도 좋습니다.

에이지오브코난 : http://conan.pmang.com/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
본문 밑에 작은 하트를 눌러주세요!
홈으로
공감
Post by : 친절한 재아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입니다.

  1. 오오~~@@
    급 땅겨주는걸요 ... ...
    재아님 ... 저 20일날 접속하겠습니다.
    ㅎㅎㅎ

  2. 자동재생되는 동영상 소리에 깜짝놀라고,
    댓글창의 벌레 보면서 또 한 번 놀라네요.
    잘 보고 갑니다. ^^

  3. 저도 멕시멈 테스트 참여하고 싶었는데, 떨어졌습니다..ㅜㅜ 테스트 참여해서 포스팅도 하고 싶었는디.. 어쨌든 이 게임은 저도 무척 하고 싶네요..살짝 고어하고,섹시하면서 컨트롤이 요구되는 멋진 조합의 게임입니다.ㅋ.ㅋ..게임 오픈베타 시작하면 좀..가르쳐주세요..^ ^

    • 20일부터 ~ 오픈베타가 이루어지니깐 ^^;;

      한번 해보세요 다양한 이벤트도 한다고 하니

      일석이조죠~// 레벨 20까지는;; 가이드를 다만 PVP서버에서 저를 KILL 하지 말아주세요^^

  4. ㅋㅋ..제가 PVP 당하지나 않으면 다행이죠..ㅎㅎㅎ 아이온이후로 PVP가 땡기는 게임이 나와서 기쁘네요..근데 할 시간이 있을래나..ㅜㅜ

  5. 아아, 네크로 무서워라 ㅠ.ㅜ;
    네크로한테 쫓겨서 죽은 악모잉 떠오르네요 ㅎㅎ

  6. 길들여지지 않는 것. 이것이 진짜 남자다! 오픈베타 카피 문구가 생각나는군요. NPC를 제외한 모두가 적이라는데 아이온처럼 용개무장의 등장이 조심스럽게 점쳐지는군요

    • pvp서버에서는 npc를 제외한 모든게 적이라고 보셔도 됩니다...

      즉, 유저자체도 적입니다... 덜덜

      몇번 당할땐 화나더니, --;; 익숙하니 ;; 당연한것처럼.. 느껴지더군요~

댓글을 달아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