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지오브코난 맥시멈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에이지오브코난에 대한 첫 인상은 사실적이라는데 있습니다. 게임을 플레이 해보면 아시겠지만, 굉장히 세밀하다는걸 알수 있습니다.

다양한 그래픽설정 부분이 있지만, 가장 기본적인 부분입니다.
각종 그래픽설정을 할수 있으면서도, 지금까지 보여주었던 모든 옵션 설정이 다 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에이지오브코난도 애드온이 가능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다른 게임에 비해서 기본적으로 설정할수 있는 부분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럼으로 애드온을 특별히 설치하지 않아도 대부분의 옵션 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동영상이 플레이 되는데, 멋있어서 한번 찍어봤습니다.. 아무키나 누르니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서 동영상을 다 못봤습니다.^^; esc키만 작동되도록 하면 어떨까 합니다.


이게 바로 캐릭터 생성 화면입니다. 기본적으로 다른 게임과는 조금 다르죠^^; 커다란 배에 모든 종족이 승선해 있습니다. 왼쪽에서 성별을 고르고 종족을 고르면 오른쪽에 그 종족에 해당되어 할수 있는 직업들이 나옵니다.


왼쪽에서 목소리, 전체적인 비율과 기본적인 머리, 문신등을 설정할수 있으며 세부적인 얼굴의 윤곽과 신장 부분은 고급설정에서 할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옥동자부터, 장동건까지 멋지게 만들어 낼수 있습니다..~ 근데 해보니, 여자 캐릭터가 더 이쁘게 만들어지더군요! 코난,, 남성적이고 야성적이라 꽃미남 캐릭터는 쉽지 않을것 같습니다.. 

캐릭터 로그인을 하게되면, 위처럼 로딩바가 나오게 되며 팁이 나옵니다. 이런 부분은 매번 로딩을 할때마다 볼수 있는 부분이니 로딩을 할때마다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왼쪽에 tip부분은 눈여겨 보세요!


영상이 흐르고 게임이 진행됩니다.


영화의 한장면처럼 고퀄리티의 화면이 보여지게되며 놀라운 에이지오브코난만의 세계가 펼쳐집니다.

처음 인터페이스를 보면 간단하게 되어 있지만, 어렵지 않게 조작이 가능합니다.


모든 엔피씨는 대화를 통한다...
엔피씨를 클릭하면 1인칭시점이 되고 대화를 하게되면 마우스가 아닌 키보드의 숫자키를 이용하여 대화를 진행하면 됩니다.


퀘스트를 진행하는 모습입니다. 퀘스트를 진행할때마다 인벤을 열때마다 하나 하나 새로운 동작을 취할때마다 왼쪽의 가이드란에 초록색 띠가 생성이 되면서 게임 진행 가이드를 보여주게 됩니다.


엔피씨 머리위의 느낌표는 퀘스트가 있음으로 표시합니다.
엔피씨 머리위의 느낌표가 회색일때는 게임이 진행되고 있는 엔피씨를 보여줍니다.
엔피씨 머리위의 노란색 물음표일때는 완료할 퀘스트가 있다는것입니다.


캐릭터가 사망했을때는 위처럼 부활의 위치가 보여지게 됩니다. 또한부활을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은 장소에서 부활을 하게됩니다.


기본적으로 코난은 굉장히 맵이 넓습니다. 그래서 부활의 위치를 지정하는게 아니라 해당 위치의 근처에 가게되면 자동으로 부활의 위치가 지정됩니다..

그럼으로 부활의 위치를 지정하지 않았다고 해서 원래의 위치로 가는게 아님으로 어떻게 보면 편하고 어떻게보면 불편할수 있습니다. 물론 마을로 귀환 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19세이상의 게임으로 코난은 사실적임을 잘 보여줍니다. 키보드의 1,2,3키를 이용하여 적을 공격하면 됩니다.

코난은 몹의 인지 반경이 굉장히 넓습니다.
흔히 우리나라에서 진행되는 게임은 몹의 옆에 갔을때나 그 몹이 인식을 하여 선공을 해오지만, 코난의 몹인지 반경은 굉장히 넓은편입니다. 또한 해당 몹만 몰려오는게 아니라 그 옆에 있던 몹도 같이 몰려오는 편이라 한시도 긴장감을 늦추어선 안됩니다.


영화의 한장면처럼 스토리를 연상시키는 게임으로 대화가 끝나면 해당 엔피씨가 동작을 취합니다. 또, 에이지오브코난은 엔피씨 자체가 따라다닌다거나, 공격을 해온다거나등의 재미있는 역활을 하기도 합니다.


에이지오브코난에는 보물상자 같은게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게임을 하다보면 바닥이 아닌 약간 구석쪽에 보면 보물상자가 있는데 그 안에 아이템등이 들어 있습니다.. 꼭 찾을 필요는 없지만 ~ 보물상자가 있다면 달려가서 열어서 행운을 차지하시길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캐릭터의 조작방법은 키보드의 오(O)키를 누르게되면 위화면처럼 언제든지 볼수 있습니다. 그럼으로 이동과 공격패턴을 잘보시고 캐릭터를 컨트롤 하시길 바랍니다.


필수퀘스트로 운명퀘스트가 있습니다. 밤모드에서 싱글플레이를 하게되면 그 넓은 필드를 혼자서 진행하게 됩니다. 운명퀘스트를 완료하게되면 직업적으로 더 좋은 아이템등을 얻을수 있으니 필수라 할수 있습니다.

마치 피시게임처럼 말입니다.
물론 낮모드로 변경을 하게되면 다중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깊은 물에 빠지면 죽습니다..;;
돌과 돌을 건너 뛰다가 물에 빠진경우인데, 바로 죽더군요^^;/ 또한 용암에 빠져도 죽습니다.... 긴장을 ^^;;


이 등근육에 반했습니다. ㅋ;; 완벽한 퀄리티~~;//


0123456

몇가지 스샷을 준비했습니다... 한번 쭈욱 둘러보세요!!


위에서 네크로맨서 소환수를 봤는데 정말 편해보이더군요!
어떻게 초반에 저렇게 많은 소환수가 와글와글 따라 다닐까 하는 생각이 들정도로 부러웠습니다. 레벨 18에 소환수는 6마리입니다.^^;

해본 몇가지의 짧은 한마디

귓말은 /귓말 캐릭터명 할말
밤모드에 싱글플레이 꼭 하세요!
몹의 인지 반경이 넓습니다.
너무 사실적인 그래픽
사실적인 건물과 돌등..
컨트롤을 요하는 플레이
다양한 캐릭터에 따른 상황
파티를 다른말로 그룹이라고 함
건물 내부도 1층 2층 3층 지하, 등등 계단 꽤나 복잡한 구조
하나하나의 정성이 보여지는 개발자의 의도
모든게 단순하지 않다.
클릭하면 스스로 움직이는 문
비밀통로를 찾아서 들어가야 하는경우
등반의 묘미
탐색하는 재미

등이 있겠습니다..^^;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
본문 밑에 작은 하트를 눌러주세요!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입니다.

  1. 이런 리뷰는 어떻게 다 캡쳐해서 올려주시는거예용? ^^
    정말 정성이 가득한 후기인것 같습니다.

    재아님~남은 휴일도 즐거운 일만 가득하시길 바랄께요. :-)

    • 게임 플레이 하면서~ 그때그때마다 ㅋ 스샷을 해두고 나주엥 정리 하는거죠~~;; 50장 찍어도 정작 쓰는건 20장도 안된다는/// ㅋ

  2. 오우 잼있어보이는데요?^^
    왠지 한번하면 다음날 지장있을거 같다는..ㅎㅎ

  3. 저 근육질의 남자. 타잔같아여;

  4. ㅎ 곧있을 오픈베타에 한번 도전해봐야겠습니다. ㅋ

댓글을 달아주세요!